기타/정보정보

국가건강검진 KMI 광화문센터 검진 후기

모모몬 2023. 9. 15. 07:06
반응형

오늘은 KMI 한국의학연구소 광화문 검진센터에서 국가검진받은 후기를 적어본다.

국가 건강검진 받은 후기

1. KMI 광화문센터 예약

올해 이직을 하면서 채용 검진 때문에 KMI한국의학연구소 광화문검진센터를 이용한 적이 있었다. 그때 괜찮아서 이번에 국가 검진도 KMI 광화문 센터로 예약을 했다. 나는 아래 사이트에서 인터넷 예약을 했다. 국가검진의 경우에는 '공단예약 및 기타 예약'으로 진행하면 된다.
https://www.kmi.or.kr/examination

KMI 한국의학연구소

MY건강검진 건강 검진 예약 건강 검진 예약 원하시는 검진 프로그램을 온라인 또는 전화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가능 검진 프로그램 온라인 예약 가능 검진 프로그램 안내 종합 프

www.kmi.or.kr

원하는 날짜, 시간대로 예약을 신청했다. 예약 완료 카톡이 왔고 사전 문진도 진행했다. 과거 병력과 운동, 술, 담배를 하는 지에 대한 걸 체크한다.

2. 국가 건강 검진 전 유의사항

국가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신분증을 꼭 챙겨 가야 한다. 그리고 검진 전날 저녁 식사는 가볍게 하는 게 좋다. 기름진 음식이나 과식은 피하고 당연히 금주해야 한다. 그리고 검사 8시간 전부터는 금식을 해야 한다. (물이나 껌도 안됨!) 여자는 생리 후 7일이 지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검진을 해야 정확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반응형

3. KMI 광화문센터 방문 후기

KMI 광화문검진센터 입구

나는 경복궁역에서 내려 걸어서 KMI 한국의학연구소 광화문검진센터에 도착했다. 1층 로비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갔다. 나는 카톡 안내문에 4층으로 오라고 되어 있었다.

4층에 도착하면 키오스크에서 접수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면 된다.

순서가 되면 데스크로 가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간단한 설명을 듣고 서명을 한다. 그리고 키를 받아 탈의실로 가면 된다. 검진복으로 환복(상의 속옷 다 탈의해야 함) 후 검진이 시작되었다. 몇 번 장소로 가서 카드키를 찍으라는 안내를 계속 받는다.  

나는 오전 7시 30분에 방문했다. 처음에는 한산했는데 8시부터 사람이 많아졌다.

제일 먼저 시력 검사를 했다. 그리고 이동해서 혈압을 측정하고 채혈을 하고, 청력 검사를 하고, 키와 몸무게를 재고, 허리둘레를 쟀다. 그리고 방사선 검사(X-RAY)도 했다... 그리고 또 뭐 했더라...??
아, 자궁경부암검사도 했다. 다른 검사들은 금방금방 진행 됐는데 자궁 경부암 검사는 대기가 길었다. 전에 국가 검진 할 때 는 내과나 의원 같은 곳에서 기본 건강검진만 받고 자궁경부암검사는 산부인과를 따로 가서 검사를 했었다. 검진센터는 모든 검사를 한곳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뭔가... 자궁 경부암 검사를 되게 대충 하는 느낌을 받았다. 그냥 기구를 넣다 빼고 끝인 느낌이었다. 잘 검사된 거겠지?ㅋㅋㅋㅋㅋㅋ 산부인과에서는 의사 선생님들이 되게 꼼꼼히 확인해 주시고 이런저런 얘기도 많이 해주셨는데 KMI 검진센터는 그런 건 없었다. 자궁경부암 검사 후 마지막으로 소변 검사를 하고 다시 환복을 했다.

국가건강검진은 50분 정도 소요되었다. 1시간으로 생각하고 방문하면 충분할 것 같다. #국가검진소요시간
아, 그런데 국가 검진 마치고 부랴부랴 회사 와서 생각해 보니 '구강검진'을 안 했다. 4층에서 키 반납할 때 모든 검사 끝났다고 가라고 하셔서 다 끝난줄 알았다. 구강검진은 전혀 생각도 못했다... 다시 전화해서 물어보니 광화문센터 1층에 있는 치과에서 구강검진을 진행한다고 하셨다. 그런데 키반납할 때 아무런 안내가 없었다... ^^ 다 끝났다고 하셨잖아요!!!! 구강검진까지 챙기지 못한 내 잘못도 있지만 안내가 부족한 점이 아쉬웠다. 다음에 스케일링할 겸 치과 따로 가서 구강검진 다시 진행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