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공기청정기 교환/반품 후기
신혼집에 공기청정기가 필요하여 위닉스 APRM833-JWK 타워 프라임 공기청정기(KN)를 구입하였다. 지난 4월 20일 구입하여 4월 23일 배송받아 초기에는 이상 없이 잘 사용하였다. 그런데 5월 8일경 제품에서 소리가 나기 시작하여 새 제품으로 교환받은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교환 방법
1. 위닉스 공기청정기 문제 파악
나는 '텐바이텐'이라는 사이트에서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였다. 대부분의 상품은 구입 후 7일이내 교환/환불이 가능하다. 그런데 나는 해당 제품 택배 수령 후 15일 정도 지나서야 하자가 나타났다. 공기청정기 모터 안에서 소음이 발생하기 시작한 것이다. 교환은 생각도 안 했고 일단 AS를 받고자 했다.
2. 위닉스 정품 등록하기
일단 위닉스 AS를 받기 위해서 위닉스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했다. 위닉스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상단 [제품등록]을 하면된다.
정품 등록 후 위닉스 공식홈페이지에 AS 관련 문의를 남겼다.
그런데 구매 한 달 이내 제품 문제 시 기사방문 요청 후 문제 확인 되면 새 제품으로 교환해 준다는 안내를 받았다. #위닉스AS접수 #위닉스고객센터
2. 위닉스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방문
위닉스 고객센터 (연락처 1544-5081)로 전화하여 상담사와 통화 후 기사방문 일정을 예약했다. 인근 지역에 위닉스 서비스센터가 없어서 대전에서 1시간 거리인 우리 동네까지 출장을 와주셨다. 방문 당일 기사님이 전화 주신 후 방문해주셨다. 우리 집에 오셔서 꼼꼼히 제품 상태를 확인해 주셨다. 그리고 하자가 확인되어 아래와 같은 [서비스 접수/처리 내역서] 서류를 작성해 주셨다. 아래 서류가 불량판정서와 같은 역할을 하고 이 서류를 가지고 구입처에서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을 수 있었다. 서비스엔지니어 출장비는 없었다.
3. 구매처에서 교환 신청 완료 후기
텐바이텐 고객센터에 교환 요청을 했다. 5월 14일에 접수를 하였고 3 영업일 내 택배사에서 반품 회수를 하러 온다고 하였다. 문제는 다시 박스 포장을 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구입 후 바로 공기청정기 박스를 분리수거하였는데 거의 3주가 지난 박스가 있을리 만무했다. 게다가 공기청정기를 담을 만큼 큰 박스를 구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고객센터 측에 새 제품을 받으면 그 박스에 포장해서 다시 반품제품을 보내겠다고 하였으나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다. 분리수거 박스함에서 아무 박스나 찾아서 포장하란다... -_- 적당한 박스를 찾을 수 없어서 박스 2개를 덧대서 테이프를 칭칭 감아 어거지로 포장을 하긴 했다.
접수 후 4 영업일에 택배 반품 회수를 해갔고 5/27에 드디어 새 제품을 받을 수 있었다. AS를 받은 것 보다 새제품으로 교환 받은 점은 좋았지만 번거로운 작업 및 처리 속도가 늦은 점은 아쉬웠다. 현재는 소음 없이 공기청정기를 잘 사용하고 있어서 짜증 났던 점은 다 잊었다... ㅎㅎ 부디 이번에는 하자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 #WINIX공기청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