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요/냠냠 : CAFE

매머드 커피 익스프레스 이프라자점 (서울역 카페) 메뉴 가격!

by 모모몬 2021. 1. 9.
반응형

서울역, 서울로 근처에 '매머드 익스프레스'라는 신상 카페가 생겼다. 오피스가 즐비한 위치라서 그런지 아주 가성비 좋은 카페였다. 나는 처음 들어 보는 브랜드인데 이 브랜드를 아는 사람들이 주변에 꽤 많이 있었다. 

매머드 이프라자점 후기

 

1. 서울역 매머드 카페 위치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4길 25, B1층 2호

MAMMOTH COFFEE는 이프라자 건물 지하 1층에 생겼다. 오픈한 지 얼마 안돼서 아직 카카오 맵 지도에 등록이 안된 상태이다. 지하 1층이라고 되어 있긴 하지만 1층이나 다름없음. 나는 이 주변 직장인이어서 가성비 카페가 생겨서 매우 반가웠다. 그런데 하필 이런 코시국에 카페를 오픈해서 매머드 카페가 망할까 봐 걱정된다. 이렇게 좋은 카페를 잃을 수 없기에 팀원들과 이 카페에 매일 방문 중이다.

매머드커피 익스프레스 이프라자점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그 잘되는 스타벅스에도 사람이 별로 없다. 다른 카페는 오죽할까... 이런 시국에 오픈한 매머드 익스프레스도 사람이 없긴 마찬가지다. 나는 가장 붐빌 시간인 점심시간에 주로 방문했는데 대기란 없었다. 매머드커피는 매장이 꽤 넓은데 테이블이 하나도 없어서 신기했다. 코로나 때문에 일부러 아직 안 둔 건지 아니면 원래 없는 컨셉인 건지는 잘 모르겠다. 

매머드 익스프레스의 다른 특별한 점은 무인 포스기(키 오스크)가 무려 3대나 있다는 것이었다. 커피를 제조하시는 직원은 오직 한분. 혼자서 근무하셔도 괜찮을까 싶으면서도 요즘 코시국이라 혼자 커버 가능할 것 같기도 하다. 

매머드 익스프레스 무인포스기

매머드커피 무인 포스기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했다. 여느 키오스크 사용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화면을 터치하면 주문이 가능하다. 참, 매머드커피도 스마트 오더도 있더라. #메머드커피

궁금해서 찾아보니 매머드 브랜드는 2가지가 있었다. 첫 번째는 매머드 커피, 두 번째는 매머드 익스프레스이다. 매머드 커피좋은 재료최고의 머신들을 사용하고 대용량 사이즈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점이 강점이었다. 그리고 매머드 익스프레스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똑같지만 무인결제 시스템(키오스크)과 자동 커피 머신을 사용함으로써 인건비를 줄였고 그로 인해 음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그리고 다양한 메뉴를 취급한다는 점이 강점 있었다. 

2. 매머드 익스프레스 메뉴 / 가격

매머드 익스프레스는 매우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메머드 커피 메뉴 추천
매머드커피 메뉴판

커피 종류만 무려 15가지 있었다. 커피 외에도 라떼, 티, 에이드, 프라페, 스무디, 쿠키, 샌드위치, 치즈스틱 케이크, 마카롱, 스콘, 치즈케이크, 미니 매머드 빵도 판매한다. 휘핑크림과 에스프레소 샷 추가도 300원밖에 안 한다. 진짜 갓성비 카페. 🖤

3. 매머드커피 음료 사이즈 비교

매머드 익스프레스 음료 사이즈

매머드 커피 음료 사이즈는 S, M, L 세 가지로 나뉜다. 음료 사이즈를 비교하기 쉽게 잘 보이는 곳에 음료컵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사이즈를 모두 모아놓고 보이 S가 상당히 작아 보이지만 스타벅스 톨 사이즈 정도 된다. (스벅 톨 사이즈보다 살짝 클 수도 있음)

4. 매머드커피 이프라자점 총평

매머드 익스프레스 서울역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라 카페에서 음료를 마실 수 없기  때문에 테이크 아웃해서 사무실로 돌아왔다.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직원분이 상당히 친절하시다. 

위에 다 좋은 얘기만 쓴 것 같은데 그렇다면 과연! 음료 맛은 어떨까?

나는 지금까지 아메리카노, 아몬드 라떼, 토피넛 샷 라떼, 바닐라 라떼, 카페 라떼를 사 먹어 보았다. 당연히 다 내돈내산.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다 맛있었다'. 길게 설명하자면 가성비 따지지 않더라도 사 먹을 맛이다. 게다가 가격까지 진짜 저렴해서 여기 진짜 망하면 안 된다. 팀원들이랑 먹으려고 이것저것 5잔 샀는데 9,000원도 안 나오더라. 와 진짜 요즘에도 이렇게 저렴하고 맛있는 카페가 있다는 게 실로 놀랍다. 카페 창업하려면 진짜 이런 브랜드 해야 됨. 

그리고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저렴한 컨셉의 카페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이스 음료 추가 요금이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음료 사이즈의 다양화까지... 짝짝짝!!! 가끔 어떤 카페가면 비싸고 양이 많은 음료들이 있다. 다 먹지 못하고 남기게 되면 너무 아까워서 싸게 적은 양의 음료를 팔았으면 좋겠다고 종종 생각했었다. 매머드 카페에서는 사람들의 수요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가 있다는 것이 참 좋다.

이곳의 가장 저렴한 음료는 아메리카노 S사이즈로 900원이다. 제일 비싼 음료는 L사이즈 장수 오미자 에이드이다. 우와 진짜 저렴하다. 갓성비 혜자 존맛탱... ☕🍵 점심식사 후 커피 쏠 때는 무조건 이곳으로 가야 한다. 저렴하지만 맛있고 종류도 여러 가지여서 모두의 니즈를 만족시켜 준다. 아무튼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서울로 근처 매머드 익스프레스 카페 후기였다. 많은 사람들이 알게 돼서 여기 망하지 않고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