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이비인후과 MAST 알레르기 검사 비염검사 비용 후기

by 모모몬 2023. 5. 17.
반응형

30살이 넘도록 알레르기 없기 살아왔던 내가 올해 봄 비염으로 엄청나게 고생을 했었다. 한 달 넘게 멈추지 않는 맑은 콧물과 기침으로 비염약을 계속 먹었는데 약이 얼마나 독한지 약을 먹으면 부작용으로 힘들었다. #알레르기검사

비염을 겪어보지 않으면 모를 엄청난 고통이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알레르기 검사를 진행해 보았다. 내가 대체 무엇 때문에 봄 내내 고생을 했던 건지 너무너무 궁금했다.

이비인후과 알레르기 검사 후기

1. MAST 알레르기 검사

나는 우리 동네 의원급 이비인후과에서 알레르기 검사를 받기 위해 알아보았다.

인터넷(모두닥 자료)에 검색해 보았을 때는 의원급 알레르기 검사 비용이 10,300원이라고 되어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 동네 이비인후과 3곳에 전화해 봤는데 1곳은 30,000원, 다른 곳은 50,000원, 내가 검사받은 곳은 98,000원 정도였다. 물론 비싸다고 꼭 더 좋은 검사라고 볼 수는 없지만 내가 방문한 병원은 알레르기 항원 구성(총 108종)이 다양하다고 해서 이곳에서 진행했다. #알레르기검사비용

검사 비용이 비싸긴 했지만 실비 청구가 가능했다. 병원에서 먼저 보험 청구 서류 필요하냐고 물어봐주셔서 서류받아서 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었다.

mast 알레르기 검사는 피를 뽑아서 하는 검사였다. 채혈은 5분도 걸리지 않았다. 검사 결과는 1주일 정도 지나서 나왔다.


2. mast 알레르기 검사 결과

알레르기 검사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결과지 받으러 병원에 다시 방문했다.

간호사 선생님께서 결과지를 보며 설명을 해주셨다. 나는 알레르기 검사 결과 전체적으로 특이 항체 농도가 없거나 아주 낮은 상태였다. 클래스가 0 ~ 6까지 있는데 나는 전부(108개 항목) 0 Class였다. 한 달 내내 나를 괴롭혔던 비염의 원인 알레르기가 없다니...! 다른 의미로 충격적이었다.

진드기류, 곰팡이류, 동물성식품, 식물성식품, 수목화분, 잡초화분, 목초화분, 표피류, 곤충, 기타 등 전부 0 클래스...! 마음이 놓이면서도 한편으로는 허무했다.

내가 일시적으로 면역력이 아주 떨어지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비염이 도진 거 같았다. 검사결과에서 비타민 D 결핍이라고 비타민 잘 챙겨 먹으라고 조언해 주셨다.

반응형

3. 비염에 좋은 영양제 추천

이번에 비염으로 고생하면서 먹기 시작한 건강 식품 몇가지를 추천해보려고 한다. 프로폴리스 스프레이와 종합 비타민, 홍삼을 먹기 시작했는데 면역력이 확실히 좋아진 것 같다. 강력한 알레르기 원인 항체가 있다면 이런 영양제로 쉽게 극복할 수는 없다고 한다. 원인을 제거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함. 그래도 영양제를 통해서 면역력을 높이면 비염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CNC네추럴] 뉴질랜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1+1 특판

COUPANG

www.coupang.com

이건 내가 먹고 있는 뉴질랜드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다. 무슨 맘카페에서 추천받아서 샀는데 나는 나름 효과를 보았다. 이거 맛이 쓴 편인데 어른인 나는 그럭저럭 참고 먹을만한데 아이들은 거부감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순수식품 SSF 종합비타민 미네랄 20

COUPANG

www.coupang.com

그리고 내가 먹고 있는 종합영양제는 순수식품 거다. 이거 가격도 저렴한데 1일 권장량 100% 충족된다. 그리고 나는 비타민D가 특히 부족해서 비타민D만 따로 더 챙겨 먹고 있다. 그것도 순수식품에서 구입했다.

더클래스 6년근 홍삼정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마지막으로 요즘 먹고 있는 홍삼스틱까지 소개해 본다. 주변에 물어보니 몸 안 챙기고 있는 건 나뿐이었던 것 같았다. 다들 영양제 1 ~ 2개는 다 섭취하고 있더라... 이제부터라도 건강 잘 챙기고 면역력 잘 챙겨야겠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분들 건강하시길 바란다.

상기 소개 상품은 전부 내돈내산 하여 먹어본 제품입니다. 하지만 위 쿠팡 링크를 통해 구입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