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제주여행

제주도 일회용 필름 카메라 구매, 현상, 인화, 스캔 가능한 사진관 '스튜디오동방' 후기

by 모모몬 2019. 5. 30.
반응형

일회용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제주에서 현상하려고 찾아봤는데

필름 현상하는 사진관이 별로 없었다.

어렵게 찾은 제주에서 일회용 필름 카메라를 구매, 현상, 인화, 스캔 가능한 사진관

'스튜디오동방'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제주스튜디오동방 #제주현상가능한사진관 #스튜디오동방

매장명 : 스튜디오동방 (구 동방칼라현상소)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1497-4

연락처 : 064-712-4456

영업시간 : 월-토 09:00 - 21:00 

일 16:00 - 21:00

현상하는 날 : 월, 목 저녁

기타 : 코닥, 후지 일회용 필름 카메라 판매, 가격은 15,000원

 

필름 현상하는 사진관 알아보느라 제주에 있는 사진관 여러 곳에

전화를 해봤는데 다른 사진관(라이카사) 사장님께서

친절하게도 현상하는 사진관을 알려주셨다! 정말 감사합니다.

제주 필름 현상, 인화, 스캔 가능한 사진관 '스튜디오동방'

그렇게 찾아간 스튜디오동방!

위치는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제법 가까운 곳이었다.

일회용 필름 카메라

이번에 내가 맡긴 것은 미라클 일회용 필름 카메라였다.

일회용 카메라이기 때문에 카메라 통째로 사장님께 맡겼다.

사장님께서 필름을 꺼내시면서 일회용 카메라에도 정품이 있다며

코닥이나 후지 일회용 카메라를 사용하라고 알려주셨다.

미라클은 재사용하는 일회용 카메라이기 때문에 불량도 많고

빛에 노출되서 사진을 망치는 경우가 많다고 하셨다.

가격 차이도 별로 안나니 앞으로는 정품을 사용해야겠다.

 

필름 현상 + 스캔을 합친 금액은 필름 1롤(18장)에 8,000원이었다.

조금 비싼 느낌이었다. 하지만 바로 필름 현상하고 스캔할 수 있다는

생각에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후지와 코닥 일회용 필름 카메라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가격은 15,000원이었다.

 

 

나는 운 좋게 필름 현상하는 월요일에 방문해서

당일 밤에 스캔 파일을 받아 볼 수 있었다.

만약 토요일에 맡긴다면 월요일 저녁에 현상을 하기 때문에

3일 만에 결과물을 받아 볼 수 있다.

이점 참고하시길!

 

두둥! 필름 스캔 파일이 메일로 도착했다.

 

두근두근!! 필름 현상 결과물 확인!!!

18장 중 14장 스캔받았다. 1장은 잿빛이었다.

13장 건졌다!!!!! 만족스러웠다.

제주 필름 현상, 인화, 스캔 가능한 사진관 '스튜디오동방'

다음 날 스튜디오동방에 방문해서 필름을 찾아왔다.

필름한 달 보관 후 폐기 처분한다고 하니 제 때 찾아가야 한다.

히힛. 첫 필름 현상, 신기하고 새로웠다.

코닥 일회용 카메라에도 예쁜 기록 많이 담아야겠다.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미라클 일회용 필름 카메라 후기 / 필름 현상 후기

코닥 일회용 필름 카메라로 기록한 제주살이 엿보기 / 제주도 필름 카메라 현상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