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2020 최신 줄임말 신조어 모음 / 신조어 테스트

by 모모몬 2020. 11. 27.
반응형

나는 종종 신조어와 줄임말을 모아서 포스팅해왔다. 그동안 반응도 좋았고 무엇보다 포스팅하면서 내가 재밌어서 또 정리해봤다. 인터넷 신조어 및 급식체, 인싸 용어는 알아두면 은근 쓸모 있고 재밌다. 2020년 최신 신조어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한번 테스트해보자. 


 2020 최신 인터넷 줄임말

신조어 급식체 인싸용어 테스트 

  1. ㄷㄷㄷㅈ 

  2. 꾸꾸꾸 

  3. ㄲㅂ 

  4. 맥세권 / 스세권 

  5. 레게노 

  6. 비담 

  7. ㅋㅋㄹㅃㅃ 

  8. 오저치고 / 당모치 

  9. ㅅㅊㅇ 

  10. 덕통사고


1. ㄷㄷㄷㅈ 

ㄷㄷㄷㅈ 뜻

'ㄷㄷㄷㅈ'은 '두둥등장'이란 말의 초성만 따온 단어이다. 머쉬베놈이란 래퍼가 롤 토체스 모바일 광고 노래를 불렀는데 노래가 인기를 끌면서 '두둥등장'이란 단어를 초성(ㄷㄷㄷㅈ)만 따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노래 중독성 장난 아님. 한 번도 못 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곡. 사진은 우리 슈아 두둥등장ㅋㅋㅋ. #두둥등장 #ㄷㄷㄷㅈ뜻

2. 꾸꾸꾸 

꾸꾸꾸 뜻

'꾸안꾸'나 '꾸꾸'는 들어봤어도 '꾸꾸꾸'는 모르는 사람 은근히 많을 것이다. '꾸꾸꾸' 뜻은 '꾸며도 꾸며도 꾸민 것 같지 않다'이다. 제니는 ['꾸꾸꾸'의 의미는?]이라는 질문에 '꾸며도 꾸질 꾸질 하다'라고 대답했는데 정답으로 인정됨. 꾸며도 안 예쁘다는 의미는 통했으니까... ^^ #꾸꾸꾸뜻 #꾸꾸꾸의미 #2020신조어

3. ㄲㅂ 

ㄲㅂ 뜻

'ㄲㅂ'는 '까비'라는 말의 초성만 따온 것이다. '아깝다'는 의미. 나는 처음에 욕인 줄 알고 놀랐다. 건전한 고잉 세븐틴에서 그럴 리가 없지'-'. 유튜브에서 동영상 보며 덕질하다가 우연히 신조어까지 배우고 있는 1인이다. #ㄲㅂ의미 #ㄲㅂ뜻

4. 맥세권 / 스세권 

맥세권 뜻 - '맥도날드 + 역세권'의 합성어로 맥도날드가 가까운 주거지를 말한다. 

스세권 뜻 - '스타벅스 + 역세권'의 합성어로 스타벅스가 가까운 주거지를 말한다.

맥세권, 스세권이라는 말은 대형 프랜차이즈 점포가 가까이에 포진하여 상권이 어느 정도 검증된 입지를 가진 주거지를 말한다. 이 단어를 우리 아빠 나이쯤 되는 부동산 아저씨 입을 통해서 들으니 참 새롭더라.ㅋㅋㅋ #맥세권스세권 

5. 레게노 

'레게노'란 '레전드'를 뜻하는 말이다. '레게노(LEGENO)'는 게임 유튜버 '우왁굳'이 '레전드(LEGEND)'를 잘못 보고 '레게노'라고 읽어서 시작된 말이다. D를 O로 잘못 봤는데 짤을 보니 충분히 오해할만하더라. #레게노뜻 #레게노란

6. 비담 

'비담'이란 말은 '비주얼 담당'이라는 의미이다. 아이돌 그룹 덕질하면서 알게 된 단어임. (EX : 아스트로의 '비담'은 차은우이다) #비담뜻 #비담의미 

7. ㅋㅋㄹㅃㅃ 

'ㅋㅋㄹㅃㅃ'은 '크크루삥뽕'의 초성만 딴 단어이다. '웃음소리' 또는 '웃기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트위치에서 음성메시지로 'ㅋㅋㄹㅃㅃ'을 보내면 평소보다 더 얄밉게 들려서 사람들 사이에서 'ㅋㅋㄹㅃㅃ' 보내는 게 유행이 되었다고 한다. #ㅋㅋㄹㅃㅃ뜻 #크크루삥뽕뜻

8. 오저치고 / 당모치 

오저치고뜻 / 당모치 뜻

오저치고 뜻 - '오늘 저녁 치킨 고'의 줄임말로 '오늘 저녁 치킨 먹을래?'로 해석.

당모치 뜻 -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의 줄임말.

우리나라 사람들이 치킨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치킨 관련 신조어도 은근히 많다. 

9. ㅅㅊㅇ 

 

ㅅㅊㅇ뜻

덕질을 시작하면서 트위터를 자주 하게 되었다. 포토카드 교환, 양도 글에서 'ㅅㅊㅇ'이라는 글자가 자주 눈에 띄었다. 알고 보니 '서치용'이란 말의 초성만 따서 사용한다고. 

10. 덕통사고

교통사고처럼 갑작스럽게 어떤 분야의 팬이나 마니아가 되는 것을 말한다. 


2020 하반기 줄임말 신조어 모음

2020년 상반기 줄임말 신조어 모음

2020 신조어 모음 (줄임말 인터넷 신조어 인싸용어)

2019 줄임말 신조어 모음2

2019 신조어 모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