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음악 스트리밍 어플(스밍 앱) 비교 정리 추천 - 멜론, 지니, 네이버 바이브!

by 모모몬 2020. 10. 24.
반응형

지난 월요일부터 음악 스트리밍 어플(이하 '음악 스밍 앱') 이용권을 구입하여 사용 중이다. 내 돈 주고 음악 스밍 앱을 이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는 앨범을 직접 구입하여 리핑해서 들었었고 그 밖의 노래들은 유튜브(데이터 부자임...^^)로 감상했었다. 음악 스밍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음악 감상을 해왔었는데 최근 위기를 맞았다. 일단 노트북을 바꾸면서 CD ROM이 없어졌다. 더 이상 새로운 앨범을 사도 리핑을 할 수 없게 됐다. 그나마 유튜브로 버텨왔었는데 이젠 유튜브 광고가 2개씩, 10초 이상도 많아졌다... 결국 한계에 도달해 버린 나는 드디어 (괜찮은) 음악 스밍 앱을 찾아보기에 이르렀다. (+세븐틴 신곡 스밍을 위해 X 17 💍♦)

나의 음악 스타일

- 국내 가수 위주.

- 힙합/R&B 장르 선호.

- 최근 아이돌 댄스 음악 관심.

내가 원하는 (음악 스밍 앱) 조건

- 저렴한 가격 (가장 중요!!!)

- 모바일 기기로만 이용.

- 인터페이스가 단순, 명료할 것.

- 오류가 적을 것.

위에 조건들에 만족하는 음악 스트리밍 앱과 이용권을 찾기 위해 열심히 알아 보았다. 멜론, 지니뮤직, 네이버 바이브, 벅스, 애플뮤직, FLO 등 다양한 음악 스밍 앱들이 있었는데 이중 가장 괜찮았던 세 가지만 비교해 보려고 한다. #스트리밍앱추천 #음악스트리밍비교 #스트리밍앱정리 #음악스트리밍 #스밍 #숨스밍

 멜론 (No.1 뮤직 앱 멜론) 

멜론은 우리나라 최대 음악 플랫폼이다. 국내 최다 곡을 보유하고 있고 실시간 차트, 최신음악, 추천 라디오, 새로운 아티스트 소개,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멜론 이용권 중 괜찮은 것 몇 개만 추려 보았다. 

멜론 이용권 추천

내가 멜론에서 이용권을 구매한다면 무제한 듣기 [스트리밍 클럽]이 가장합해 보였다. 나는 MP3 다운과 오프라인 재생 기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찾아보다 알게 된 사실 중에 카카오가 멜론을 인수하면서 멜론 이용권 구매자는 카카오톡 음악 설정(1분 듣기 말고 곡 전체)까지 가능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도 있다고 한다. 그 밖에도 멜론은 SKT 통신사 제휴 상품도 있었다. 하지만 나는 알뜰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메이저 통신사에서만 제공되는 멤버십 혜택이 없어서 패스~~ 그리고 위 이용권 금액에서 VAT는 별도이다. #멜론이용권 #멜론스트리밍 #멜론가격 #멜론 #멜론해지방법


 지니뮤직 (음악, 그리고 설레임, 지니) 

지니뮤직은 KT 자회사이고, 음악 서비스 사업과 음악 콘텐츠 유통,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엠넷의 인기가요 순위와 엠카(엠카운트다운) 프로그램에 간접 광고 및 가상 광고를 적용하고 있다.

지니뮤직 이용권 추천

지니뮤직은 이용권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서 하나씩 살펴보기가 귀찮을 정도였다. 가져온 사진만 해도 이용권 종류가 이렇게 많은데 이것보다 더 많은 종류의 이용권이 있다. 통신사 전용 혜택도 KT, LG U+ 두 곳이나 된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나는 통신사 혜택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패스~ 지니에서 나에게 가장 알맞은 이용권[스마트 음악 감상(모바일 전용)]으로 생각된다. 나는 데이터 부자인 데다가 모바일로만 음악을 듣기 때문에 적합했다. 게다가 프로모션으로 첫 달 100원에 이용 가능하고, 그 후 6개월간 36% 할인된 가격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좋았다. 해지는 2회 차 결제일 7일 이후부터 가능한 것 같다. 그리고 혜택이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지니뮤직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지니뮤직도 이용권 금액은 부가세 10%가 별도 청구된다. #지니이용권 #지니스마트음악감상 #지니이용권해지 #지니가격 #지니스트리밍가격


 네이버 바이브 (NAVER VIBE)

NAVER VIBE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가 출시한 음악 플랫폼이다. 운영사는 YG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YG PLUS에서 담당하고 있다. 다음 달에 네이버 뮤직 서비스가 종료되고 VIBE로 합쳐질 예정이라고 한다. 아직 신생기업이지만 투자를 어마무시하게 하고 있어서 현재 엄청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 바이브 _ 음악 스트리밍 앱 추천

바로 첫 구독자는(신규 멤버십 구독 시) [무제한 듣기]6개월간 무료라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조건들을 다 충족하고 특히 가격 면에서는 200% 만족스러운 조건이었다. 첫 달(1회)은 완전 무료이고 5개월(2~6회)은 네이버 페이로 100% 적립해준다고 한다. 대박!!! 네이버 페이, 네이버 쇼핑, 네이버 블로그, 클라우드, 메일까지 이용하는 나(거의 네이버 노예;;;)로써는 너무나 만족스러운 가격 조건이라 바로 네이버 바이브 멤버십 구독을 시작했다. 그리고 이후에는 매달 정상가 8,500원씩 결제되는데 VAT가 포함된 금액이다. 다른 스밍 앱들처럼 VAT 불포함 꼼수 안 씀...^^ #스트리밍서비스

나처럼 네이버 바이브 구독하고 네이버 페이 적립까지 누리실 분들은 이 아래 주소를 통해서 시작하시길...!

vibe.naver.com/recommend/oBWedYPRaMfYfUjBgGe7Pw

 

NAVER VIBE (바이브)

#나만을 위한 음악이 듣고 싶을 땐 #내돈내듣 VIBE

vibe.naver.com

이 주소를 통해서 네이버 바이브 멤버십을 구독하면 나와 가입한 친구에게 둘 다 네이버 페이 3,000원씩 적립된다고 한다. 좋은 혜택 놓치지 마시길!!!

숨스밍을 위한 첫 걸음 _ 네이버 바이브

나는 네이버 바이브를 구독하고 일주일째 사용 중인데 불편함없이 잘 사용 중이다. 특히 인터페이스가 복잡하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하다. 요즘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양산중... #네이버바이브 #네이버바이브가격 #네이버바이브스트리밍가격 #스트리밍앱추천 #음악다운 #노래다운 #스트리밍서비스


가요 프로그램에서 가수와 곡 제목을 표기해주는데 여기에 음악 스밍 앱 광고가 들어간다. 지니뮤직은 M.NET 엠카에 가상 광고를 표시하고 멜론은 KBS 뮤직뱅크, 네이버 바이브는 MBC 쇼 음악중심에 표시되더라.

음악 스트리밍 앱 추천

음악 스밍 앱의 광고 모아서 가져와봤다. 세븐틴 무대 영상 찾아보다가 발견했는데 그 와중에 원우 너무 치명적이야... 세상에나. #세븐틴스밍 #세븐틴음악스밍 #스밍하는법

세븐틴 인기순 (멤버 인기순위 / 재미로 만들었지만)

세븐틴 유닛 부석순 - 아이돌 유닛이란? 매력 파헤치기!

세븐틴앨범 총정리 (미니앨범, 정규앨범, 디지털싱글)

세븐틴 나이순 ♥ 본명 포지션 팀명뜻 유닛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