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SEVENTEEN_17

세븐틴 인기순 (멤버 인기순위 / 재미로 만들었지만 나름 객관적(?))

by 모모몬 2020. 10. 15.
반응형

나는 세븐틴에 입덕 한 지 얼마 안 된 햇병아리 캐럿이다. 요즘 인터넷에서 세븐틴에 관한 온갖 것들을 다 검색해보고 있다. 오늘 '세븐틴 인기순'이라는 연관 검색어가 떠서 클릭해보게 되었다. 세븐틴 13명의 멤버들을 모두 아끼지만 누가 가장 인기가 많은지 궁금했다. 대부분 호시와 우지가 제일 인기 많다는 의견이었다. 세븐틴 멤버 중에서 호시와 우지가 제일 인기가 많다는 의견을 뒷받침하는 자료는 없길래 찾아보다가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다.ㅋㅋㅋ

세븐틴 멤버별 팬 카페 회원수 (네이버/다음) 비교

그래서 가장 먼저 세븐틴 멤버 개인별 팬 카페 회원수부터 체크해보았다. 그런데 요즘은 다음 카페와 네이버 카페로 덕질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현실에 부딪혔다.

세븐틴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에 우지, 조슈아, 에스쿱스, 도겸, 호시정도 개인 팬 카페가 존재하긴 하지만 거의 활동하지 않아서 비교가 불가능했다. 그리고 개인 팬 카페가 없는 멤버들도 많았고 네이버 세븐틴 대표 팬카페도 거의 활동 없음...; 요즘은 덕질도 다 유튜브나 트위터로 넘어가서 그런듯.

세븐틴 다음 카페

그리고 다음 카페는 세븐틴 공식 팬클럽만 운영되고 있었고 멤버별 개인 팬카페는 존재하지도 않았다. 그래서 결국 이걸로는 비교가 불가능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비교

다음으로 세븐틴 멤버 인기순을 비교해보기 위해 멤버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비교해 보았다. 그런데 13명의 멤버중 7명만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는게 아닌가! 절반 가까운 멤버들이 인스타그램을 안한다. 심지어 계정이 있는 멤버들도 19년 4월 이후에 활동이 전혀 없었다. 왜 7명 멤버 모두 작년 4월 이후로 인스타그램 업로드가 없는걸까? 무척 궁금하지만 정확한 이유는 찾을 수 없었고 그저 소속사에서 제재를 하지 않았을까 추측해본다.

세븐틴 인스타그램

세븐틴 멤버중 7명만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어서 이것도 객관적인 인기순 비교가 어려웠다. 인스타그램 계정 있는 사람만 팔로워수를 비교하자면 [민규 > 디에잇 > 정한 > 버논 > 승관 > 우지 > 에스쿱스] 순이다.

네이버 검색량 비교

이게 그나마 제일 객관적인 비교가 가능했던 부분이다. 대한민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 세븐틴 멤버들이 한 달 동안 얼마나 많이 검색되었나를 비교해 보았다. 많이 검색됐다고 인기가 많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많이 검색된 인물일수록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이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이것도 약간 난감한 부분이 있었다. 사람들이 세븐틴 멤버들을 통일성있게 검색 하지 않는다는 것! 그래서 나름대로 기준을 만들어서 비교해 보았다. 일단은 활동명으로 검색 / 그룹명 + 활동명 (예 : 세븐틴 승관) 검색 / 본명으로 검색을 비교해 보았다.

* 활동명 검색량 비교

세븐틴 인기순

- 활동명 검색량 비교 : 우지 > 호시 > 정한 > 준 > 조슈아 > 에스쿱스 > 민규 > 도겸 > 원우 > 버논 > 승관 > 디노 > 디에잇 순.

그런데 활동명 검색량 비교 시 유의할 점이 있었다. 네이버에 준으로 검색했을 때 동명이인이 18명이나 나온다는 것이다. 다른 멤버들은 바로 해당 멤버가 검색되는데 준은 18명 중에 선택해야 돼서 동명이인들과 같이 집계됐을 가능성이 있다. 

* 그룹명 + 활동명 검색량 비교

세븐틴 인기멤버

- 그룹명 + 활동명 검색량 비교 : 정한 > 민규 > 에스쿱스 > 호시 > 우지 > 준 > 원우 > 조슈아 > 승관 > 도겸 > 디노 > 버논 > 디에잇 순.

* 본명 검색량 비교

세븐틴 인기순

세븐틴 멤버 본명 검색량 비교는 특이점이 있는 3명의 멤버것만 가져왔다. 그 3명은 우지, 민규, 승관이다. 

세븐틴 본명 동명이인

다른 멤버들은 본명으로 검색했을 때 검색량이 1000 안팎인데 반해 우지와 민규의 본명 검색량이 미친 듯이 많길래 직접 네이버에 검색해서 확인을 해 보았다. 알고 보니 우지와 민규 둘 다 본명 동명이인이 20명씩 나왔다. (바로 납득) 그리고 특이하게 승관이는 사람들이 활동명, 그룹명+활동명으로 검색했을 때보다 본명으로 검색을 훨씬 많이 했다. 승관이 성이 특이해서 다들 활동명 승관보다 본명 부승관으로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인가 보다. 


* 종합적 인기순위 : 호시 > 우지 > 정한 > 민규 > 준 > 에스쿱스 > 조슈아 > 원우 > 도겸 > 승관 > 디노 > 버논 > 디에잇 순인 듯???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호시랑 우지가 인기 많다고 하는 이유가 나름 증명된 셈이다. 그리고 굿즈 판매할 때도 호시랑 우지것이 다른 멤버들보다 비싸게 판매된다고 한다. (관련 정확한 자료는 없음요;)

아무튼 이쯤에서 끝내려고 하는데 세븐틴 멤버 인기순위는 재미로 알아본 것이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시길... 세븐틴 멤버 다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움... 세미클론 앨범도 대박 나길 바란다. 


세븐틴 나이순 ♥ 본명 포지션 팀명 뜻 유닛 등 정리

세븐틴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 예스24 앨범 개봉기

세븐틴 앨범 총정리 (미니앨범, 정규앨범, 디지털 싱글)

세븐틴 유닛 부석순 - 아이돌 유닛이란? 매력 ??

음악 스트리밍 어플(스밍 앱) 비교 정리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