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에어팟 프로 출시 1년만에 구입한 후기 _ 무선 이어폰 추천!

by 모모몬 2020. 9. 16.
반응형

두둥! 드디어 에어팟 프로를 구입했다. 출퇴근 필수품이었던 (아이폰X 구입할 때 받은) 이어폰을 떠나보내고 드디어 에어팟 프로로 갈아탔다. 무던한(?) 성격 탓에 불편한 줄 모르고 이어폰을 써왔었다. 주변 사람들이 다 무선 이어폰써도 별 관심 없고 부럽지도 않았다. 그래도 만약 이어폰이 고장나면 에어팟 사야지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어폰이 3년이 다 되도록 고장 한 번 안남... 그런데 최근에 이어폰 줄 때문에 화나는 일(사원증과 한 몸이 된 이어폰, 마스크와 이어폰 선이 뒤엉킴 등)을 몇 번 겪으면서 무선 이어폰을 구입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이어폰 ㅂㅂ2

그러다 바로 어제, 퇴근 전 쿠팡에서 에어팟 프로를 주문했다. 네이버 쇼핑에서 비교해 보니 배송비 포함 가격(251,450원/출시 초기보다 가격이 엄청 내려갔다)이 쿠팡이 제일 저렴하길래 쿠팡에서 주문했다. 게다가 로켓 와우 배송 덕분에 어젯밤 11시쯤 집 앞에 도착했다. 진짜 쿠팡맨 최고! 만세!!

https://coupa.ng/bJTShF

 

Apple 에어팟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_ 로켓와우 배송

친절한 쿠팡맨이 집 앞에 택배 놓고 찰칵 사진찍는 소리가 들렸다. 쿠팡맨이 떠나자마자 택배를 가지고 들어왔다. 바로 언박싱!!!

애플 에어팟 프로 택배

에어팟 프로는 쿠팡 2호 택배상자 안에 에어쿠션 완충재와 뽁뽁이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왔다. 호다닥 뜯어서 영롱한 애플 에어팟 프로 본품을 꺼냈다. #에어팟프로개봉기 #에어팟프로이어팁교체

애플 에어팟 프로

겉은 이렇게 생겼고 얇은 비닐로 감싸져 있었다. 2020년 6월에 생산된 제품이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이렇게 포장도 뜯기 좋게 되어 있다. 참 세심하군. 떨리는 마음으로 오픈!!! #무선이어폰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 구성

뚜껑을 열면 제일 위에 설명서가 있다. 설명서 밑에 에어팟 유닛이 담긴 케이스가 있음. 

에어팟 프로 구성

케이스도 비닐로 덮여 있어서 바로 벗겨서 안에 든 유닛을 꺼내보았다.

애플 에어팟 프로 구성

이번에 에어팟 프로를 실물로 처음 보았다. 내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에어팟 1, 2세대 사용 중이라 실물로 볼 기회가 없었다. 나는 에어팟 프로 구입 전에 사진으로만 보다가 처음 실물로 접하니 화면에서 본 것보다 훨씬 작게 느껴졌다.

구경하려고 에어팟 프로 케이스를 열자마자 에어팟 프로가 휴대폰에 바로 연결하겠다며 안내를 띄웠다. 아이폰이라 그런건지 블루투스 안 눌러도 알아서 연결됐음.

그러면서 사용 방법도 막 띄워줌.ㅋㅋㅋㅋ 종이 설명서 열어보지도 않고 사용 방법을 터득했다. 사용법이 너무 간단해서 설명서 없이도 금방 알아냈을 것 같다.

에어팟 프로 사용법

에어팟 유닛 아무 쪽이나 안쪽을 한 번 누르면 재생/일시 정지이고, 두 번 누르면 앞으로 건너뛰고, 세 번 누르면 뒤로 건너뛴다.

그리고 충전선과 이어팁도 사이즈 별로 있었다. 에어팟 프로 구성품은 이게 끝이다.

에어팟 프로 구성품

그리고 바로 음질을 감상하기 위해 에어팟 프로를 귀에 껴 보았다. 이어팁이 기본 M사이즈로 되어 있는데 나는 조금 크게 느껴져서 S사이즈로 바꿨다. 이어팁 교체할 때 잘 안빠져서 당황했는데 그냥 세게 당기면 됨. (검색해봐도 요령 따윈 없더라. 힘으로 뽝!) 다시 넣을 때는 착 잘 들어감. 에어팟 프로를 착용하니 주변 잡음이 확 잡히는 느낌이 들었다. 노래도 안 틀었는데 갑자기 몰입되는 느낌?임. 이걸 글로 설명하기 참 어렵군. 여기서 1차 감탄했다. 그리고 바로 다이나믹듀오의 무인도 틀어보았는데 진짜 신세계!!!!!!!!!!!! 이게 바로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이군.

사기 전에 에어팟 프로 커널형이라 고민을 했었다. 나는 커널형 이어폰쓰면 항상 귀가 아프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에어팟 프로 오래끼면 귀가 아프다. (ㅠㅠ 나만 그런 것일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라 외부 소음 차단 능력이 확실히 뛰어나다. 귀가 아픈걸 감수하면서도 아이팟 프로를 사용할만 하다. 오픈형인 에어팟 1, 2세대와 비교도 안된다. 오픈형이었으면 귀에는 더 편했겠지만 이런 몰입감은 없었겠지...?

그리고 구입 전에 몰랐던 부분들이 몇 가지 있다. 일단 에어팟 프로는 한쪽 유닛을 귀에서 빼면 노래가 멈춘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무선 충전'이란 개념에 대한 것이다. 언박싱하면서 '무선 충전인데 8핀 케이블은 왜 줄까?' 생각했었다. (에어팟 프로에 대해서 잘 알아보지 않고 구입한 티 팍팍남ㅋㅋㅋ) 에어팟 프로 케이스는 유선 충전해야하고 유닛은 케이블에 넣어두면 무선 충전이 된다는 소리였다. 그러니 에어팟 프로 케이스에 전원 연결이 안되어 있더라도 충전이 되어 있는 상태면 유닛이 충전됨. 그러니 유닛과 케이스는 별도고 둘다 충전해야 하는 것이었다. (두둥!) 

에어팟 프로 장점

1. 노이즈 캔슬링

2. 무선의 편리함

3. 생활 방수 기능


에어팟 프로 단점

1. 커널형이라 오래 끼면 귀가 아픔.

2. 타 무선 이어폰에 비해 가격대가 높음. 

한줄평 : 에어팟 프로로 인해서 삶의 질이 한 층 높아짐!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해당 포스팅은 쿠팡에서 대가성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