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국내여행

홍성 내포 근처 딸기 따기 체험 후기 _ 단비내린 딸기농장

by 모모몬 2025. 1. 23.
반응형

우리 지역 카페에서 딸기 따기 체험 무료 이벤트를 진행했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응모했는데 너무 감사하게도 당첨이 되어서 지난 주말에 홍성 '단비 내린 딸기 농장'에서 딸기 따기 체험을 하고 온 후기를 적어본다. #홍성딸기 #홍북딸기

홍성 내포 근처 딸기 농장

1. 홍성 내포 딸기 따기 체험 농가

 

 

영업시간 : 10시 - 17시
휴게시간 : 12시 - 14시
정기휴무 : 목요일



'단비내린 딸기농장'은 내포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스마트팜으로 시설이 무척 깨끗하고 넓었다. 우리는 체험시간인 14시에 맞춰 방문했다. 농장 앞에 주차가 가능했다. #단비내린딸기농장

2. 단비내린 딸기농장 시설

딸기 하우스 농장으로 들어가니 한 겨울에도 포근한 온도였다. 두꺼운 겉옷은 한가지게 차에 벗어두고 농장 안에 들어갔다. 

농장에 들어가니 젊은 농장 사장님 부부께서 맞아주셨다. 예약을 확인하고 추가 체험 현장 뽑기를 진행했다. 딸기라떼, 딸기 철판 아이스크림, 딸기청, 딸기퐁듀 체험 중 나는 딸기청 만들기 체험을 뽑았다. 그리고 테이블로 안내를 받았다. 

넓고 쾌적한 테이블 공간, 그리고 저멀리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 오른쪽으로는 딸기밭이 넓게 펼쳐져 있었다. 

먼저 시식용 딸기를 씻어서 먹으며 하우스 안을 구경했다. 화장실도 하우스 안에 있어서 가깝고 깨끗해서 좋았다. 

3. 단비내린 딸기농장 체험 종류

단비내린 딸기농장에는 다양한 체험이 있었다. 일단 딸기 따기 체험 (500g 1팩 딸기 따기 / 1인당 20,000원)이 가장 기본적인 체험이다. 그리고 생딸기 라떼 만들기 체험 15,000원, 생딸기 3단 케이크 만들기 체험 28,000원, 딸기청 만들기 체험 15,000원, 딸기화분 만들기 체험 15,000원, 딸기철판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18,000원이었다. 그리고 딸기를 그냥 사갈 수도 있었다. 딸기 퐁듀도 있었는데 가격은 잘 모르겠다. 예약은 네이버에서도 가능하고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것은 직접 문의해 보시기 바란다.

4. 단비내린 딸기농장 _ 딸기청 만들기 체험

우리는 현장 뽑기 이벤트로 '딸기청 만들기' 체험을 해보았다. 딸기를 잘 씻고 꼭지를 제거한 뒤 잘게 썰어서 통에 담고, 설탕을 부어주면 완성! 2-3일 숙성 후 우유에 섞어 먹거나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아주 맛있다.

반응형

5. 단비내린 딸기농장 _ 딸기 따기 체험

그리고 딸기 수확 체험은 딸기 밭에서 진행된다. 지급된 500g 팩에 딸기를 따면 된다. 조심스럽게 딸기를 앞으로 잡아당기면 쉽게 딸기가 따진다. 아이들을 위해서 가위도 준비되어 있다. 

딸기밭에는 수정을 위해 꿀벌 친구들이 살고 있다. 건드리지 않으면 쏘지 않지만 조심해야 한다. 

드디어 딸기 따기 체험 시작!


먹음직스럽고 예쁜 딸기가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다. 빨갛고 크고 탐스러운 딸기로 쏙쏙 골라서 수확했다.

생각보다 너무 재밌었던 딸기따기 체험. 끝나고 사장님께서 딸기밭에서 기념사진도 찍어주셨다. 덕분에 예쁜 사진도 건지고 좋은 추억도 남기고 왔다.

무엇보다 '단비내린 딸기농장' 딸기가 정말 맛있었다. 아무래도 물 좋고 공기 좋은 홍성에서 저농약으로 정성껏 재배한 설향 딸기라서 그런 듯! 산지에서 다 익을 딸기를 바로 따서 먹어서 더 신선하고 향긋한 딸기향과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딸기 체험도 좋지만 딸기 맛집이라 그냥 딸기 사러 방문해도 정말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