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요/냠냠 : FOOD

을지로 순대국 맛집 청와옥 후기

by 모모몬 2021. 4. 23.
반응형

오늘은 을지로 순대국밥 맛집 청와옥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을지로 맛집 추천

1. 을지로 청와옥

영업시간 : 24시 영업

현재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영업시간 상이할 수 있음.


을지로에 갔다가 청와옥에 방문하였습니다. 청와옥을지로3가역 11번 출구 앞에 있습니다. 주변에 회사가 많다 보니 점심시간 때면 웨이팅을 해야 하지만 평일 이른 저녁을 먹으러 방문했더니 한산했습니다.

청와옥 을지로3가직영점

식당 이름이 '청와옥'인 만큼 입구에 파란 기와로 꾸며져 있어서 상징적이고 예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구 좌측에는 웨이팅을 위한 테이블링 키오스크가 있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직원분께서 바로 QR체크인과 체온 측정을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자리를 안내해주셨습니다.

2. 청와옥 메뉴 가격

청와옥 메뉴판

청와옥의 대표 메뉴는 순대와 순대국밥입니다. 저는 청와옥 을지로3가 직영점에 전에 한번 방문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편백정식을 먹어봤는데 구성과 맛에 만족해서 이번에도 편백정식으로 주문하였습니다. 편백정식편백찜(순대+수육+야채)과 순대국밥으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가격은 12,000원입니다. 가마솥밥으로 변경하면 1,000원 추가됩니다.

안주 메뉴로 찹쌀순대, 수육, 모둠순대, 육사시미, 육회, 오징어 숯불구이, 술국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와옥추천메뉴 #청와옥가격 #청와옥순대국

3. 청와옥 편백정식 후기

청와옥 기본 반찬

메뉴를 주문하자마자 기본 반찬들이 차려졌습니다. 부추, 무생채, 섞박지(?), 새우젓, 썰은 고추, 젓갈이 세팅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그릇들이 놋그릇이었습니다. 수저를 휴지 위에 올려놨더니 옆에 있는 수저받침 종이를 알려주셔서 깔아놨습니다. #을지로순댓국 #을지로순대국밥

청와옥 편백정식

편백찜이 먼저 나왔습니다. 익은 숙주와 파 위에 수육과 순대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새송이 버섯도 한 조각 있었는데 사진에는 청와옥이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던데 제껀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편백찜에 들어있는 수육은 야들야들 부드럽고 잡내도 없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순대도 쫄깃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양도 상당히 푸짐했습니다. 같이 나오는 빨간 소스(아마 참기름+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상당히 감칠맛이 나고 맛있습니다. 

청와옥 순대국밥

갓 나온 순대국밥은 보글보글 끓고 고소한 냄새를 풍겨 식욕이 확 올랐습니다. 청와옥 순대국밥은 기본적으로 양념이 들어간 빨간 순댓국입니다. 고기와 순대가 가득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식성에 따라서 양념을 빼거나 순대만, 고기만 넣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청와옥 편백정식

편백정식은 구성이 참 푸짐해서 먹고 나니 엄청 든든했습니다. 좋아하는 순대와 수육을 실컷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청와옥은 매일 8시간씩 육수를 끓인다고 합니다. 정성스럽게 끓인 뜨끈한 국물 한 입에 기운이 솟는 것 같았습니다.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도 전통적이라 참 좋았습니다.

청와옥 계산서

인테리어, 그릇, 계산서 하나까지도 참 예스러운 멋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