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국내여행

겨울 부산 여행 2박3일 코스 추천 _ 커플여행

by 모모몬 2021. 12. 16.
반응형

지난주 부산 여행을 다녀왔다. 오랜만에 떠난 장거리 여행이라 엄청 기대가 되었다. 기대한 것 보다 훨씬 더 재미있었고 알찼던 2박3일 부산 커플 여행 코스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겨울부산여행 #부산여행코스 #부산가볼만한곳

부산여행 코스 추천

1. 밀양돼지국밥

부산 해운대 밀양돼지국밥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좌동 1483-1번지

부산 도착 하자마자 먹은 첫끼는 돼지국밥이었다. 부산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데 유명한 집가면 사람 많아서 대기해야하고 코로나19도 걱정되서 조금 한가진 곳으로 찾아갔다. 그런데 웬걸?! 누가봐도 현지인같은 손님들만 있던 밀양돼지국밥집은 매우 맛집이었다. 추천!!!

2.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중동 555-2

돼지국밥 먹고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청사포 정거장으로 향했다. 이 곳에서는 스카이캡슐이나 해변열차를 타고 해운대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우리는 미리 인터넷으로 스카이캡슐을 예약했고 시간에 맞춰가서 바로 탑승할 수 있었다.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우리는 15시30분으로 예약했는데 겨울이라 해가 일찍 져서 예쁜 노을도 감상할 수 있었다. #부산여행일정 #부산가볼만하곳

3. 자갈치시장

주소 : 부산 중구 남포동5가 105-1

저녁먹으러 부산 자갈치시장을 찾았다. 제철인 방어회와 랍스타를 먹었다. 방어는 5만원, 킹크랩은 키로당 6만원이었다.

우린 2층 식당에서 먹고 갔는데 랍스타 찜비 1만원, 상차림비는 1인당 4천원이었다. 술은 부산왔으니 '좋은데이'  마셨다. 해산물이 싱싱하고 맛있었다.

4. 미디호텔 부산 영도

주소 : 부산 영도구 대교동1가 40

객실에서 영도항을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좋았던 미디호텔!!! 야경도 이쁘고 낮에 보는 항구뷰도 아름다웠다.

1층에 편의점도 있고 객실 청결 상태, 침구, 직원들도 친절해서 좋았다. 주차는 기계식이었다.

미디호텔 부산영도 조식

조식도 먹었는데 코로나때문에 뷔페식은 아니었고 브런치 스타일로 나왔다. 맛은 무난했고 24층에서 영도항 내려다보며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5. 초량밀면

주소 : 부산 동구 초량동 363-2

부산 초량밀면

부산역 근처에 위치한 초량밀면집! 둘째날 이른 점심으로 먹었다. 새콤달콤 맛있고 양도 많고 저렴했다. 사람이 꽤 많았는데 음식이 빨리 나오고 사람들이 금방 먹고 나가서 회전율이 엄청 빠른 식당이었다.

6. 스카이라인 루지 부산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산 60-1

숙소랑 꽤 거리가 있어서 일정 짤때 루지타러 갈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루지 타길 정말 잘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고 갔는데 시간대별로 예약 가능해서 좋았다. 시간 맞춰 도착해서 헬멧 골라쓰고 휴대폰으로 예약 큐알코드 보여주면 바로 입장 가능하다.

리프트타고 올라가서 루지타고 내려오는데 매우 재밌었음! 1회권은 없고 2회권(1인 22,000원)부터 있어서 2번 탔는데 기다림없이 바로 탈 수 있어 좋았고 코스도 짧지 않았고 스릴도 있어서 무척 재밌었다.
22년 3월 개장 예정인 롯데월드 매직포레스트 근처라 2022년에는 더 가볼만할거 같다.

7. 해동용궁사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416-3

사람이 무척 붐볐던 해동용궁사.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이라고 한다. 바다가 인접해있어 마음도 탁 트이는 거 같았다. 여기저기 보이는 불상과 탑도 인상적이라 한번쯤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부산 해동용궁사

8. 부산 흰여울마을

주소 :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1044-6

부산 흰여울전망대

다시 영도로 넘어와 흰여울마을을 방문했다. 주차는 영도하늘전망대 앞 주차장에 주차했는데 10분당 100원으로 매우 저렴했다. 흰여울마을까지 도보 15분정도이고 영도 바다를 내려 보며 걸으면 금방이다. 가늘길에 포토스팟인 흰여울전망대도 지나친다.

흰여울마을에 도착해서 바다쪽으로 내려갔다. 상당히 가파른 계단이었다.

흰여울해안터널도 지났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사진 찍으려고 줄을 서 있었다.

9. 부산 영도 관광 실탄 사격장

주소 : 부산 영도구 동삼동 산 149-4

흰여울마을 구경하고 영도하늘전망대 주차장으로 돌아 오다가 우연히 발견한 영도 실탄 사격장! 계획에 없던 거지만 딱 꽂혀서 바로 사격에 도전해보게 되었다.

부산광역시 영도사격장

처음해보는거라 걱정했는데 직원분께서 총기 선택부터 쏘는법까지 하나하나 잘 알려주셔서 89점 쐈다. 쫄보라 총소리때문에 계속 놀랐지만 재밌었다. 실탄 사격 가격은 10발에 20,000원이었다.

10. 부산 국제시장

주소 :  부산 중구 신창동4가 35-3

부산 국제시장은 먹거리로 넘쳐났다. 부산하면 유명한 씨앗호떡도 사고 가래떡 떡볶이도 샀다.

숙소 돌아와서 먹은 국제시장 먹거리! 국제시장 근처가 복잡해서 주차가 걱정이었는데 근처에 사설 기계식 주차장이 엄청 많다. 심지어 주차장 삐끼도 있음ㅋㅋㅋ. 보통 최초 30분에 2,000원 정도 하는것 같았다.

11. 삼진어묵 영도본점

주소 : 부산 영도구 봉래동2가 39-1

삼진어묵 영도본점

부산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들른 삼진어묵 영도본점! 부산에서 많은 걸 먹었지만 나는 삼진어묵이 제일 맛있었다. 가격은 비싸지만 고급스럽고 무척 맛있었다. 그리고 먹고 갈 수 있는 별관이 있어서 좋았다. 음료 자판기도 있음!  그런데 케챂이나 머스터드를 제공한다면 더 좋을 것 같다.

12. 카페 드메르

주소 :  부산 영도구 대교동2가 1-1

가볍게 커피 한잔 테이크 아웃하러 가까운 곳 들렀는데 여기 완전 커피 맛집이었다. 시나몬라떼 완전 추천!!!

영도카페 드메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