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제주여행

제주 가을 오름 추천 새별오름

by 모모몬 2022. 11. 3.
반응형

오늘은 11월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새별오름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가을제주여행 #제주오름추천

11월 제주여행 코스 추천

1. 제주 오름 추천


새별오름은 제주 서쪽에 위치해 있다. 이부근에 오름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특히 이름난 오름이다. 새별오름이란 이름은 밤하늘에 외로이 빛나는 샛별같이 솟아 있어 붙여졌다고 한다. 이름처럼 그 주변에 혼자 우뚝 솟아있어서 멀리서도 잘 보이고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모든 뷰가 시원스럽다.

새별오름은 무료입장인 데다 유명한 오름이라 사람이 상당히 많다. 그래도 주차장이 워낙 넓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나는 새별오름 3번째 방문이었다. 봄, 여름보다 가을에 오니 더 아름다웠다. 현재 억새철이라 매우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

새별오름 정상까지 오르려면 운동화 필수이다. 가파르고 길도 미끄러지기 쉬운 땅이니 주의가 필요하다.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걷기 수월한 길이 나온다.

조금 더 걸으면 새별오름 정상이 나온다. 정상 인증샷은 줄을 서서 찍어야 한다. 그래도 갈 때마다 찍음.ㅎㅎㅎ

아름다운 새별오름에서 내려다 본 뷰!

내려올 때는 반대쪽으로 내려왔다. 반대쪽 길도 가파르니 조심해야 된다. 이쪽 억새밭도 예술임♥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억새들. 제주 오름 중 가을에 가기 제일 좋은 오름인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