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제주_카페&맛집&숙박

애월 흑돼지 맛집 고이정 본점

by 모모몬 2022. 11. 4.
반응형

제주 여행 가면 흑돼지고기를 꼭 먹는다. 이번엔 애월에 위치한 고이정 본점에서 흑돼지 구이를 먹었는데 후기를 적어본다. #제주맛집

제주 애월 맛집 추천

1. 애월 흑돼지 맛집

영업시간 : 11시 ~ 24시


제주여행 둘째 날은 제주 서부를 여행했다. 숙소를 애월로 잡았는데 숙소에서 애월 맛집을 메뉴별로 정리해서 문자 보내주셨다. 그중 흑돼지 맛집 '고이정'이 딱 눈에 들어와서 이곳으로 저녁을 먹으러 갔다.

숙소에 주차를 해두고 걸어갔다. 저녁 6시쯤 갔더니 이미 만석이라 대기를 해야 했다. 테이블링 시스템인데 앞에 6팀이 있었다. 그래서 한담 소품샵들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다 카톡 알림을 받고 고기는 먹으러 갔다.

2. 고이정 메뉴 가격

고이정 메뉴판. 고기는 흑돼지 근고기, 가브리살이 있었다. 식사 메뉴도 딱 3가지로 간소했다. 가격은 사진 참고하시길.

3. 고이정 후기

식당 이름이 '고이정'인데 '고기 맛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체인점이 아닌 개인 매장이었다.

제주 고이정

이곳의 특징은 참숯직화 초벌을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초벌 된 고기를 가져와 자리에서 직원분이 마저 구워주신다. 👍 남이 구워주는 고기 좋아! 전문가가 구워주는 고기는 더 좋아!!

이렇게 두꺼운 흑돼지 근고기를 타지 않게 맛있게 잘 구워주셨다.

근고기라고 해서 한 가지 부위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삼겹살, 목살, 항정살(?) 부위를 즐길 수 있었다. 고기 진짜 너무 맛있었다. 계속 감탄하며 먹었다.

흑돼지구이와 술도 한잔했다. 한라산 소주를 탄 소맥. 캬 🍻

오봉 쟁반에 나온 기본 반찬들. 옥수수 샐러드, 김치, 양파절임, 파절이, 깻잎절임, 무쌈, 고추냉이, 마늘, 쌈장, 고추장. 상추랑 청양고추는 셀프바에 준비되어 있다.

후식으로 해물 된장찌개를 먹었다. 꽃게, 딱새우,  조개가 들어가 시원하고 국물이 맛깔났다. 된찌도 정말 맛있었다. 👍
다음 제주여행 때 또 들리고 싶은 흑돼지 맛집이었다.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