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국내여행

순천만습지 겨울 여행 후기

by 모모몬 2024. 1. 3.
반응형

지난 연말 남편과 함께 순천 여행을 다녀왔다. 당일치기 여행이었지만 아주 알차게 놀고 왔다. 순천 겨울 여행 추천 코스로 '순천만습지' 후기를 남겨본다. #순천가볼만한곳

순천 겨울 여행 코스 추천

1. 겨울 순천만습지

영업시간 : 8시 ~ 17시
입장권 가격 : 성인 7,000원
-
예전에 내일로 기차 여행으로 순천을 방문한 적이 있었다. 그때는 한 여름에 순천만습지를 방문했었다. 어렴풋하게 드넓은 갈대밭만 기억이 났다.
이번 순천 여행은 겨울에 방문해서 같은 장소지만 완전 다른 매력을 느끼고 왔다. 겨울에 순천만습지를 방문하면 겨울 철새를 구경할 수 있다는 게 여행 포인트이다.

아침 10시경 방문했는데 순천만습지 주차장이 한산했다.

2. 순천만습지 철새

순천만습지에 입장하면 철새를 구경할 수 있는 포인트가 두 곳 있다. 일단 논에서 수많은 철새를 볼 수 있었다.

이 논에서는 흑두루미와 기러기 종류 철새가 많았다. 진짜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새 울음소리가 엄청 시끄러웠다. 어떻게 저렇게 철새들이 모여 있을까 싶었는데 해설사님이 궁금증을 해결해 주셨다. 저 논에 철새 먹이로 곡식 뿌려져 있다고 한다.

이 사진은 순천만천문대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천문대에서 철새를 구경할 수 있었다. 무료 망원경이 있어서 논에 모여있는 철새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었다. 그리고 철새들이 한번에 날아갈 때 얼마나 훌륭하고 장대한지 모른다. 탄성이 절로나온다.

#흑두루미 #철새 #순천만습지 #기러기 #청둥오리 #독수리

3. 순천만습지 갈대밭

순천만습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이 갈대군락지이다. 아주 넓은 곳에 갈대가 펼쳐져있다.

천천히 걸으면서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았다. 이곳은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라고 한다. 여름에는 갈대숲 바닥에서 게랑 짱뚱어를 쉽게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겨울이라 그런지 거의 보이지 않았다. 게만 한 마리 봤다.

4. 순천만습지 유람선

이번에 순천만습지에 방문하니 유람선이 딱 눈에 들어왔다. 바로 예매해서 생태체험선에 탑승했다. 가격은 성인 기준 7,000원이었다.

25인승 작은 유람선이고, 해설사님이 계셔서 철새에 대한 이야기와 순천만습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배안에서 철새들을 관찰할 수 있었다. 이 순천동천에는 청둥오리가 엄청 많았고 먹이 활동을 하는 저어새와 흰두루미도 종종 보였다.

순천만습지 입구에서 오늘 관찰되는 철새의 종류와 마릿수를 볼 수 있었다. 기억에 나는 게 독수리가 16마리라고 했고 청둥오리+ 흑두루미가 1만여 마리였다. 수 많은 새들 중에서 독수리를 볼 수 있을까 싶었는데 독수리는 몇 마리 없지만 워낙 크고 위엄 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었다. 유람선 탔을 때 가까이서 볼 수 있었는데 하늘을 나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다.

5. 순천만습지 후기

순천만습지 여행이 정말 알차고 재미있었다. 계절마다 다른 순천만습지의 매력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철새 구경하러 다음 겨울에도 방문해야겠다. #순천가볼만한곳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