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서울 공적마스크 5부제 판매 및 공적마스크 예약제 판매 안내

by 모모몬 2020. 3. 7.
반응형

지난주 월요일, 약국에서 공적 마스크 구입에 성공했다.

그리고 며칠 더 약국에 찾아갔지만

수많은 대기 인원들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었다.

서울 공적마스크 5부제

그렇게 3번 더 약국에 방문했을 때

약국 앞에 웬일로 대기줄이 없었다.

그래서 '뭐지?' 하면서 약국에 가까이 가보니

새로운 안내문이 붙어있었다.

'공적 마스크 구매 대기줄 서지 마세요'라는

내용이었는데 약국 안에 들어가서 물어보니

공적 마스크 구매자들의 불편함과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공적 마스크를

예약제로 판매하기로 했다고 하셨다.

그래서 공적 마스크를 예약하기 위해

이름과 연락처를 목록에 적고 나왔다.

알고 보니 그 무렵부터 우리 동네 약국들은

전부 공적 마스크 판매를 예약제로 바꿈.

내가 대기번호 400번대 후반이었는데

약국 직원분의 말로는 약 3주 정도 기다려야

순번이 돌아올 것 같다고 하셨다.

그렇게 약국에서 연락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뉴스에서 당장 다음 주(3/9 월)부터

공적 마스크 5부제 판매가 시행된다는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다.

그래서 예약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던 찰나에

해당 약국에서 문자가 한통 왔다.

공적마스크 예약제 판매

#공적마스크예약제 #약국공적마스크

공적 마스크 예약제 판매는 불가하게 되었고

다음 주부터는 요일별 5부제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내용이었다.

공적마스크 5부제 판매 안내

#마스크5부제란 #공적마스크5부제란

공적 마스크 5부제 판매

뒷자리에 해당하는 요일 마스크를 살 수 있다.

예를 들어 1962생의 경우 출생 연도 뒷자리가

2이므로 화요일에 구매 가능하다.

나는 끝자리가 1이라 월요일에 구매 가능하다.

월요일에 까먹지 말고 꼭 사야겠다.

1인당 일주일에 2매만 판매한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길!!!

과연! 월요일엔 대기 없이 쉽게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