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약국 마스크 5부제 판매 첫날 _ 공적마스크 구입 후기!

by 모모몬 2020. 3. 9.
반응형

오늘은 '마스크 5부제 판매' 첫날이었다.

마스크 5부제지난 3월 5일 정부가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한 대책으로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지정된 날에만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지난 포스팅 보기 -> [서울 공적 마스크 5부제 판매 및 공적 마스크 예약제 판매 안내]

출생 연도 끝자리가 '1'인 나는

월요일인 오늘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었다.

오늘도 출근길에 보니 어김없이 약국 앞에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한 대기줄이 길게 서 있었다.

약국 마스크 5부제 시행

마스크 5부제 시행에도 불고하고

왜 이렇게 또 줄을 선 거지!? 의아했다.

아침에 마스크를 사고 싶었지만 

줄을 서서 기다릴 시간이 없어서 일단 출근을 했다.

마스크 5부제 시행에도 불고하고 

마스크를 살 수 없는 건가? 하는 불안감이 들었다.

더 늦으면 공적마스크가 품절될까 봐 

점심시간을 이용해 약국을 다녀왔다.

총 약국 3군데를 돌아다녀서 구입할 수 있었다.

먼저 방문했던 2곳 약국은

마스크 회사에서 아직 마스크가 입고되지 않아

'오후 2시 이후 판매합니다, 오후 3시부터 판매합니다'

라고 안내문이 붙어있었다.

세 번째로 방문한 대학병원 1층에 있는

약국에서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었다.

붐비는 약국 안으로 들어갔다.

마스크 구입하는 줄은 없었는데 대학병원이다 보니

일반 환자들로 약국에 손님이 많았다.

약사님께 준비해온 신분증과 현금 3,000원내밀자

컴퓨터에 내 정보를 입력하시고

마스크 2장과 함께 신분증을 돌려주셨다.

마스크 5부제 KF94 마스크 구입

마스크는 KF94였고 5매 한 묶음짜리 구성인데

거기에서 2장을 소분해서 나눠주셨다.

약국마다 입고되는 마스크가 달라서 

개별 포장된 마스크로 제공되기도 한다고...

회사에서 보급한 일회용 마스크 

오늘 회사에서 일회용 마스크도 나누어주었다.

KF94가 아닌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마스크 준 게 어디야... ㅎㅎ

당분간 마스크가 풍족하군...^^

마스크 5부제 _ 공적마스크 품절

#공적마스크 #마스크5부제

퇴근하는 길에 보니까 대부분의 약국에서

공적 마스크 품절되었다고 안내문을 붙여놓았음.

마스크 5부제여도 저녁에 사러 가면 공적 마스크가

품절되어 구입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당장 사용할 마스크가 있다면 주말에 구입하면 되지만

없다면 정말 아쉬운 상황이 되고만다.

해당 요일에 서둘러서 마스크 구입 하시길!!!

내일은 조금 더 안정된 마스크 공급이 이뤄졌으면 좋겠다.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