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여성 지루성 두피염 원인과 증상 / 제품 추천 / 예방 및 개선방법 /두피관리 방법 등

by 모모몬 2020. 7. 5.
반응형

서울살이를 시작한 이후 각종 두피 증상에 시달리기 시작했다. 증상을 인터넷에 찾아보니 '지루성 두피염'이었다. 

 지루성 두피염의 대표적인 증상 

* 가려움
* 두피의 붉은 기
* 피지 과다
* 두피 염증 (모낭성 두피 / 고름, 딱지)
* 뾰루지나 여드름
* 각질 및 비듬
* 냄새
* 탈모

 지루성 두피염이란? 

두피의 피지선이 기능과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두피에 있는 모공에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된다. 그로 인해서 두피의 모공이 막히고 염증이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

나를 가장 불편하게 한 증상은 가려움과 각질이었다. 아무리 깨끗이 머리를 감고 잘 말리고 자도 계속 간지러웠고 그러다 보니 자꾸 긁게 되어 각질이 자꾸 생겼다. 지루성 두피염 때문에 고생하면서 인터넷에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찾아봤는데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도 거르고 걸러 구입한 샴푸와 두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바꿔본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지루성 두피염 샴푸 추천 

내가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은 애터미 한방 샴푸이다. 그밖에 추천하는 샴푸는 천연 곡물 샴푸, 세라케어 쿨링 샴푸,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다면 프랑스 르네휘르 샴푸를 추천한다.

https://coupa.ng/bFtleK

 

애터미 한방샴푸

COUPANG

www.coupang.com

거품이 잘 나는 샴푸에는 화학물질인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는데 그 성분이 계속 두피에 남아 자극을 주기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이 잘 낫지 않는다. 그래서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고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로 추천해보았다. 

나는 애터미 한방 샴푸를 2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일단은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사용하면서 가려움증이 많이 좋아져서 두피에 손대는 일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그래도 지루성 두피염 특성상 아직 완벽하게 낫지는 않았다. 꾸준히 사용해보면서 경과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지루성 두피염 개선을 위해 바꾼 제품들 

나는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을 하면서 몇 가지 제품들을 더 바꿨다. 처음에는 샴푸만 바꿨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머리를 감는 물도, 감고 나서 머리카락을 말리는 드라이어도 바꿔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부분은 지루성 두피염 개선에 좋다고 검증된 것은 아니고 지극히 개인적인 나의 경험을 통해서 적는 부분이니 참고만 하시길!

 - 샤워 헤드 교체 

https://coupa.ng/bFtmx1

 

쿠팡 브랜드 - 코멧 홈 퓨어 마이크로 필터 샤워기

COUPANG

www.coupang.com

최근 이사를 하게 되면서 이것저것 새로 샀다. 이사한 집 샤워 헤드가 낡아 보여 찜찜하기도 했고 내 두피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샤워 헤드를 교체했다. 필터 샤워기의 좋은 점이 여러 가지 쓰여있었지만 그중 녹물 및 부유물질 제거아토피협회에서 인정받은 품질, 그리고 물이 강하고 부드럽게 분사되어 샴푸 거품도 말끔하게 세정된다고 해서 바로 구입했다.

지루성 두피염 _ 샤워 헤드 교체

현재 2주째 사용 중인데 투명한 헤드를 통해 필터가 눈에 보여서 안심이 된다. 

 - 헤어드라이어 교체 

나는 오래전에 구입한 헤어드라이어를 계속 써왔다. 10년 가까이 써온 것 같은데 고장이 안 나서 바꿀 생각 없었다. 그런데 이번 기회에 바꾸게 됨. 내가 10년간 써온 드라이어는 가볍고 조용한 게 장점이었지만 바람이 약했었다.

지루성 두피염 _ 헤어드라이어 교체

 

이번에 새로 구입한 유닉스 메탈티 화이트 골드 헤어드라이어는 작고 가볍지만 바람이 무척 강력하다. (바람이 강력한 만큼 소리도 꽤 큼) 바람이 강력해서 신속한 건조로 모발 손상 걱정이 적고 음이온도 나온다고 한다. 구입 전 음이온 나오는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면 뭐가 좋은지 폭풍 검색을 해보았다. 윤기 있는 머릿결, 모발 갈라짐 감소, 차분한 머릿결, 정전기 중화, 수분 보습 효과, 큐티클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음이온의 장점은 대부분 머릿결에 도움을 준다는 것들이었다. 그래도 수분 보습 효과는 두피에도 좋지 않을까? 하며 구입함... 두피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쁘고 가볍고 머리카락이 잘 말라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https://coupa.ng/bFtrMK

 

유닉스 메탈티 화이트 골드 헤어드라이어 UN-A1690 1700W

COUPANG

www.coupang.com

 지루성 두피염 예방 및 개선방법 

 * 두피와 모발 청결에 신경 쓰기
    - 매일 머리 감고 잘 말려주기
    - 손끝 지문을 이용해 두피 마사지하기
    - 건조 시 찬바람이나 자연 건조하기

* 생활 습관 개선하기
   -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 자제하기
   - 늦지 않은 시간(일정한 시간)에 잠자기
   - 스트레스 줄이기
   - 무리해서 일하지 않기
   - 체열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일 자제하기

지루성 두피염은 재발을 많이 하는 질병이라 지속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너무 심할 경우에는 병원에서 스테로이드성 약을 처방받아 바르시길. 약은 일시적으로 큰 효과가 있지만 다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약에 너무 의지하지 마시길 바란다. 모두들 지루성 두피염에서 해방되시길...!!!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시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해당 포스팅은 쿠팡에서 대가성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