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원룸제습기 추천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 사용 후기 - 내돈내산

by 모모몬 2020. 8. 23.
반응형

올해는 유난히 긴 장마로 습한 나날의 연속이었다. 비 때문에 창문을 꼭 닫고 방안에 빨래를 널었더니 빨래가 잘 마르지 않을 뿐더러 마르더라도 나쁜 냄새가 나기 일쑤였다. 피죤과 다우니를 아무리 많이 써도 개선되지 않아 고민하다가 제습기를 구입하게 되었다.

내가 제습기 구입 시 고려한 사항이 몇 가지 있다.

1. 가격대가 10만원 이하 일 것

10만원 이상의 제품은 가격이 부담이 돼서 배송비 포함 10만 원 이하의 제품을 알아보았다. 생각보다 원룸형 제습기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었다.

2.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일 것

애착을 갖는 나만의 공간이 생기면서 뭐 하나를 사더라도 예쁜 것을 사고 싶었다. 색상도 촌스럽지 않고 디자인도 심플하고 예쁜 제품을 위주로 알아보았다.

3.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을 것

원룸이다 보니 공간이 넓지 않아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제품보다는 작으면서도 제 기능을 잘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아보았다.

4. 공기청정 기능이 탑재된 것

제습기의 기능이 습도를 낮추는 건데 아무래도 여름 이외에는 잘 안 쓰게 될 것 같은 생각에 구입을 망설였었다. 그런데 제습기를 찾아보다 보니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된 많은 제품들이 있었다. 공기청정 기능은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와 불쾌 냄새 제거 등으로 자주 사용할 것 같아서 이왕이면 제습기에 공기청정 기능이 같이 탑재된 제품으로 알아보았다.

이렇게 고민해서 고른 제품은 코드26 미니 소형 원룸 공기청정제습기 APD13D이다.

자취생필수품 _ 원룸 제습기

제품명 :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 

기본 구성 : 공기청정제습기 1대 + 필터 1개

가격 : 88,000원 (무료배송)

옵션 : 필터 1개 추가 + 9,900원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 사용 후기

제습기는 3일 만에 배송되었다. 박스에 스티로폼을 넣어 안전하게 배송되었음! 현재 3주 정도 사용 중이다.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 

디자인은 상품 정보 사진과 똑같았다. 디자인은 사진이나 실물이나 둘 다 매우 만족스러웠음. 화이트와 그레이 배색이 예뻤다. 

공기청정기 _ 필터

사용 방법이 매우 단순해서 상품 설명서를 읽지 않고도 작동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그런데 처음 개봉하고 사용 시 주의할 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필터의 비닐을 개봉한 후 넣어서 작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 구매하면 필터가 비닐채로 본체에 삽입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바로 작동해버리면 위와 같은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위에 짤은 가수 김세정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라온 것인데 충분히 저런 실수 할 수 있을 듯하다. ㅋㅋㅋ

제습기 추천

비닐을 개봉한 필터를 넣고 전원을 연결한다. 전원을 연결하면 파워에만 초록불이 들어온다.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의 조작부는 터치 방식이라 원하는 기능을 가볍게 터치하면 된다. 필터를 새로 넣었을 때는 조작부 공기청정기 버튼을 7초간 눌러서 리셋을 시킨 후 사용하면 된다. 공기청정기(나무) 기능을 터치하면 공기청정기 버튼에 초록불이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세기는 약하게 공기청정 기능이 작동된다. 그리고 제습 기능 버튼을 터치하면 표시등에 초록불이 들어오고 제습, 공기청정 기능이 같이 작동한다.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는 제습 기능을 실행하게 되면 공기청정 기능이 자동으로 켜지게 된다. 다시 한번 같은 기능을 터치하면 기능이 꺼지게 된다. 세기는 약하게, 세게 두 가지가 있고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 모두 적용된다. 

제습기 물탱크 

사용하다가 물탱크가 꽉 차면 기기는 작동을 멈추게 되고 물 꽉 참 버튼에 빨간 불이 들어온다. 그러면 물을 비워주면 된다. #원룸제습기 #미니제습기 #제습기공기청정기 #제습공기청정기 #자취생필수품 #코드26제습기 #CODE26제습기

제습기 물탱크 

위에 사진은 어제 물탱크 비우면서 찍은 사진이다. 지금은 장마가 끝나서 물이 많이 생기지는 않는다. 배송받고 처음 사용한 날은 하룻밤 사이에 물이 엄청 받아졌었다. 감탄과 경악을 금치 못 했었다. 집이 습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눈으로 확인하니 정말 끔찍했다. 이날부터 제습기 맹신하면서 계속 사용 중이다. 장마에도 빨래가 잘 마르고 집도 뽀송뽀송해져서 신세계가 열림.

https://coupa.ng/bIFYxp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

COUPANG

www.coupang.com

원룸 제습기 CODE26 공기청정제습기 3주 사용 후 느낀 점을 정리해보자면

CODE26  공기청정제습기 장점

1. 두 가지 기능(제습/공기청정)을 하나의 제품으로 사용 가능하다.

2. 사이즈가 작지만 제습 기능이 탁월하다.

3. 가볍고 디자인이 예쁘고 사이즈가 아담함.

4. 열풍이 없다. 

5. 작동법이 간단하다. 

6. 저전력 설계로 전기세 부담이 적다.  
CODE26 공기청정제습기 단점

1. 공기청정 기능은 눈으로 확인되는 게 아니라서 잘 작동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2. 제습기능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다.

3. 시간 예약 기능이 없다.

4. 세기를 강하게 하면 소음이 큰 편이다. (쪼르륵하고 물 떨어지는 소리도 추가!)

한줄평 : CODE26 공기청정제습기는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소음에 예민하지 않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해당 포스팅은 쿠팡에서 대가성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음.

행복주택 36형 분리수거함, 커튼달기, 서랍장 추천

행복주택 36형 (침대, 냉장고, 세탁기, 가스레인지 등)

SH공사 청년 매입임대주택 주택 열람 후기! (+옵션)

SH공사 사회적 주택 서울시청년주택 / 서울시사회주택

자취생 칼세트 추천 슈나츠 5종 세라믹 칼세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