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제주여행

제주 금능해수욕장 이용료 / 파라솔 및 튜브 대여 / 샤워장 이용 안내!

by 모모몬 2020. 7. 16.
반응형

이번 여름휴가에는 제주도 금능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겼다. 원래 계획은 협재 해수욕장에서 놀 계획이었는데 물놀이 전날 답사 가보니 금능 해수욕장이 더 놀기 좋을 것 같아서 급 계획을 변경했다.

제주도 여행을 많이 다녔지만 이렇게 한 여름에 제주에 놀러 와 보기는 처음이었다. 제주도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도 처음이라 어디 바다가 해수욕하기 좋은지 열심히 찾아보았다. 그렇게 최종 결정된 곳은 '금능 해수욕장'이었다. 

 금능 해수욕장 장점 

1. 주차장에서 해변까지 매우 가까움.
2. 투명하고 맑은 물과 흰모래가 섞인 아름다운 해변.
3. 비양도가 보이는 환상적인 풍경.
4. 수심이 얕아서 어린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좋음.
5. 파도가 심하지 않음.
6. 일몰이 아름다움.
7. 인근에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음. (편의점, 화장실, 샤워장, 식당 등)
8. 안전 요원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음.

이런 이유로 금능 해수욕장에서 해수욕하기로 결정했다. 2박 3일의 여행 일정 중 하루를 잡고 물놀이를 했다. 손, 발이 불어서 쭈굴쭈굴해질 때까지 물놀이를 했다. 우리 일행은 토요일 오전 10시에 도착했는데 사람이 많지 않았다. 장마기간이라 비 소식이 있어서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주차 공간이 넉넉해서 해변과 제일 가까운 자리에 주차를 했다. 파라솔에서 차가 가까워서 귀중품 보관을 따로 맡기지 않고 차에 보관했다. 왔다 갔다 하기 편해서 좋았다.

제주도 금능 해수욕장

금능 해수욕장 피서용품 대여 가격
* 파라솔 + 돗자리 : 15,000원
* 튜브 : 10,000원
* 보트 : 20,000원
* 대형 목재 파라솔 : 25,000원
* 파라솔 평상 : 35,000원

금능해수욕장 온수 샤워장 이용 가격
* 성인 : 3,000원

우리는 튜브 2개, 파라솔 + 돗자리 대여까지 해서 35,000원이었는데 보증금으로 10,000원 더 지불했다가 반납할 때 보증금을 반환받았다. 

금능 해수욕장 물놀이

대여해주는 파라솔은 제주맥주 로고가 콕 박혀 있었다. 하늘색 파라솔이 멀리서 봐도 참 예뻤음. 돗자리로 이용료 지불을 확인하는 것 같았다. 돗자리 챙겨 왔어도 제공되는 돗자리 펼쳐 놓아 달라고 하심. #금능해수욕장튜브대여

금능 해수욕장 근처에 간식 파는 노점상도 있고 해변까지 와서 치킨 배달해먹으라고 전단지도 돌리시더라. 가까운 곳에 편의점도 있어서 편하게 잘 이용했다.

제주 협재 다가미김밥

아침 겸 점심으로 먹으려고 사간 다가미 김밥. 정말 튼실하고 맛있었다. 건강한 맛이 특징임! #제주다가미김밥 

금능해수욕장 _ 라면

물놀이 후 먹는 라면은 진리지! 사실 해물 라면집 가서 먹고 싶었는데 젖은 채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아서 편의점에서 컵라면 사 먹었다. 평범한 컵라면도 엄청 맛있게 느껴지는 물놀이 매직!!!

금능 해수욕장 물놀이 후 간식

남은 현금 털어서 산 옥수수와 풀빵. 8시간 물놀이 후 금능 해수욕장 떠나기 직전 먹은 간식이라 더 맛있었다. 진짜 이날 원 없이 물놀이했다. 매년 여름마다 손이 많이 탄다. 올해도 손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짐ㅋㅋㅋ 

주차장 입구 쪽에 화장실이 있고 그 뒤편으로 샤워장이 있다. 새로 리모델링했는지 외관이 엄청 깨끗함. 온수 샤워장이라고 크게 써 붙여 있더라. 가격은 3,000원이었다. 금능 해수욕장 샤워장에는 수건샤워 용품은 하나도 없으니 챙겨 가시길. 물론 샤워장 앞에서 판매하기는 한다.

금능 해수욕장 파라솔 대여

멀리에서도 하늘색 파라솔이 잘 보임. 날이 흐려서 금능 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이 다 안 담겨서 아쉽다.

금능 해수욕장 _ 돌하르방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곳곳에서 마스크 쓰고 있는 돌하르방을 발견할 수 있었다. 코로나 바이러스 빨리 종식되길 간절히 바란다. 다들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면서 즐거운 여행 하시길...!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협재 해수욕장 근처 숙소 추천 _ 알로하스테이

제주 협재 베이커리 오누큐브(onoo) - 플레인식빵, 밤식빵 리뷰!

고집돌우럭 제주공항점 _ 런치스페셜 A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