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국내여행

강화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 루지, 맛집, 카페 추천

by 모모몬 2023. 7. 7.
반응형

오늘은 서울 근교 여행으로 강화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추천해 보려고 한다. 강화도의 놀거리, 맛집, 카페, 루지, 관광지를 정리해 보겠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1. 강화도 맛집 추천

강화도 맛집으로 두 곳을 추천해 보겠다. 당일치기 여행 코스인 만큼 점심, 저녁으로 가기 좋은 곳을 하나씩을 뽑아 보았다.

- 능이 백숙이 맛있는 '먹골촌'
주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147

요즘 한창 날씨가 더운데 몸보신하기 좋은 '먹골촌'식당을 추천한다. TV에 방영된 맛집이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어서 추천하는 곳이다. 능이백숙과 도토리 전, 그리고 동동주까지 한잔 하면 아주 궁합이 좋다.

- 일오삼 간장게장

주소 : 인천 강화군 양도면 중앙로1052번길 16
강화도 하면 간장게장이 유명한데 그중에서 '일오삼간장게장'집을 추천한다. 알이 가득한 암꽃게 정식은 짭조름하면서 정말 맛있다.

2. 강화도 놀거리 루지, 전망대

강화도 놀거리로 루지를 빠트릴 수 없다.

곤돌라를 타고 루지를 타러 올라가는 것도 재밌다. 정상 전망대에서 강화도를 내려다보는 뷰도 참 아름다웠다. 전망대를  한 바퀴 둘러보고 루지를 타고 내려오면 딱 좋은 코스다. 1.8km 장거리 루지코스로 스릴을 즐길 수 있었다. 가격은 성인 기준 1회 탑승 19,000원이다.

반응형

3. 강화도 카페 추천

- 루지 정상 전망대 카페 '탐앤탐스'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면 전망대가 있다. 거기 3층에 탐앤탐스 카페가 있는데 전망이 정말 미쳤다. 그리고 좌석이 천천히 360도 돌아가기 때문에 어디에 앉든지 모든 풍경을 다 감상할 수 있다.

- 강화도 한옥 카페 '갤러리 도솔'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210번길 52-71

'갤러리 도솔'은 루지 타는 곳에서 차로 15분 정도 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갤러리 카페여서 입장료(8,000원)를 지불하고 들어가는데 전시도 보고 음료 1잔도 포함된 가격이라 좋다. 한옥도 예쁘고 전시도 볼 수 있어서 놀러 가기 좋은 곳이다. 참고로 빙수도 맛있다.

4. 강화도 사찰 '전등사'

강화도를 대표하는 사찰 중 하나인 '전등사'는 비교적 접근이 용이한 위치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강화도 전등사

주차장에 주차 후 조금만 산책하듯 걸어가면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전등사에 도착한다. 몸과 마음의 휴식을 하고 돌아오기를 좋은 곳다. #강화도여행 #강화도가볼만한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