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정보

26평 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시공 후기 견적 비용 공개

by 모모몬 2024. 2. 20.
반응형

작년 말에 결혼을 하면서 신혼집이 필요하게 되었다. 남편이 구축 아파트를 갖고 있어서 세입자를 내보내고 그곳에 우리 신혼집을 차렸다. 10년 된 아파트이다 보니 인테리어를 다시 하게 되었다. 오늘은 26평 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후기 및 자세한 비용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26평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

1. 26평 아파트 도배 비용

우리는 나름대로 간소하게 인테리어를 했다. 도배, 장판, 조명, 기타 소소한(?) 리모델링이었다.
제일 먼저, 도배는 실크 벽지로 했다. 색상은 흰색 계열로 했다. 나는 타지에 있어서 남편이 직접 도배지를 골랐는데 굉장히 고급스럽고 예뻐서 만족한다. 실크 도배 작업 견적 가격은 26평 아파트 기준 (천/벽 기초 재작업 포함) 200만 원이었다. (VAT 별도) 굉장히 비쌌다. 우리는 소개받은 인테리어 업체에서  바로 공사를 맡긴 거라 다른 업체랑 비교를 안 해보고 진행한 게 조금 아쉽다.

2. 26평 아파트 강마루 시공 비용

우리는 바닥을 강마루로 깔았다. 기존 바닥이 마루여서 철거를 하고 강마루를 깔아야 했다. 기존 마루 철거 비용은 72만 원이었다. (평당 3만 원의 철거 비용이 발생함) 그리고 강마루는 동아 강마루로 하였다. 연그레이 색상인데 고급스럽고 너무 예쁘다.

강마루 가격은 평당 14만 원으로 총 3,700,000원이 들었다. (VAT 별도) 가격이 후들후들했는데 막상 강마루 작업된 거 보니까 너무 예뻐서 만족한다. 그리고 집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굿굿

반응형

3. 26평 아파트 조명 교체 비용

다음은 집 전체 조명 교체 비용이다. 거실 다운라이트 (매립등) 16개, 복도 매립등 3개, 식탁 포인트 조명, 주방 등, 안방&작은방(2) 사각등, 욕실 등 2개, 베란다 등, 화장대 등, 드레스룸 조명을 교체했다. 조명 가격과 리모컨 가격 및 타공 & 전선 작업까지 165만 원(VAT 포함) 정도 들었다.
  

4. 26평 아파트 필름 시공 비용

우리는 신혼집 부엌 싱크대 상/하부장과 냉장고장, 거실 코너장, 안방 화장대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하였다.

하얀색 계열이지만 살짝 아이보리톤에 가까운 색상으로 했다. 확실히 깔끔하고 훨씬 예뻐졌다. 인테리어 필름 시공 가격은 80만 원이었다.

5. 26평 아파트 아일랜드 식탁 철거 비용

다음은 부엌과 거실 사이에 있는 아일랜드 식탁 철거 비용이다. 철거 및 폐기물 처리, 옆에 콘센트 작업까지 해서 15만 원(VAT 별도)이 들었다.


6. 26평 아파트 양변기 교체 비용

다음은 화장실 양변기 교체 비용이다. 가격은 약 40만 원 정도였다.

7. 26평 아파트 시스템 에어컨 설치 비용

시스템 에어컨은 거실, 안방, 작은방 이렇게 3곳에 3대 4마력으로 했고 가격은 420만 원에 설치했다. 에어컨 제품은 삼성 무풍 에어컨으로 했다. 설치는 사설 업체에 맡겼다. 도배, 마루 작업 하기 전에 보강 작업 후 시스템 에어컨부터 자리를 잡았고, 도배 끝나고 나서 뚜껑(?)을 씌우며 마무리했다.

8. 26평 아파트 중문 설치 비용

우리 신혼집은 기존에 중문이 없는 집이었다. 그런데 집 냉난방 및 소음 문제에 도움을 주고 인테리어 상으로도 예뻐서 중문을 설치했다.

불투명 유리에 검은색 라인이 들어간 슬라이딩 도어 중문으로 골랐다. 중문 가격 및 설치 비용 포함 110만 원 (VAT별도) 이었다.

9. 26평 아파트 거실 실링팬 설치 비용

마지막으로 우리 집 거실에 실링팬도 설치하였다. 조명 업체에서 설치까지 다 해주었다. 우리가 주문한 실링팬은 '해리실링팬'이고 올 화이트 색상이다. 보강 작업 및 설치까지 해서 45만 원(VAT 포함) 정도 들었다.

10. 26평 신혼집 인테리어 후기

인테리어를 간소하게 한다고 했는데도 1500만 원 이상 비용이 들어갔다. 사실 욕심 같아서는 방 문도 교체하고 화장실 샤워부스 교체도 하고 싶었다. 더 나아가 화장실 타일, 부엌 타일도 바꾸고 싶었지만 너무 대공사에 돈도 많이 들어서 자제했다. 지금한 인테리어만해도 매우 만족한다. 관리 잘하면 앞으로 10년은 예쁘게 살 수 있을 것 같다.
아래 26평 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견적서 정리 파일을 첨부한다. 신혼집 인테리어 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결혼비용 정리2탄_신혼집 편

오늘은 결혼 비용 정리 2탄을 가져와봤다. 이번엔 신혼집에 들어간 비용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2024 결혼 비용 예산1. 신혼집 마련 비용제일 먼저 신혼집 마련 비용이 들어간다. 신혼집 마련을

seony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