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일상 (잡동사니)

20대 버킷리스트 / 나의 인생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by 모모몬 2019. 9. 7.
반응형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작성 

오랜만에 사진첩을 보다가 내가 과거에 작성했던 버킷리스트를 발견했다.

버킷리스트죽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나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한 목록을 말한다.

20대 중반 퇴사를 앞두고 작성한 나의 버킷리스트를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

그중에는 내가 이룬 것들도 있고 이루지 못한 것들도 있고 이젠 더 이상 버킷리스트가 아닌 것 들도 있었다.

 

스물다섯 모모몬의 버킷리스트 (2015년 08월 작성)

- 제주살이 하기 (2019년 04월 - 6월)

- 쌍꺼풀 수술하기

- 내일로 여행하기 (2017년 07월)

- 해외여행 가기 (2017년 10월)

- 제과기능사 자격 취득하기

- 커피 바리스타 배우기 (2017년 10월 - 11월)

- 카페 아르바이트해보기 (2017년 12월 - 2018년 12월)

- 탁구 배우기

- 카페쇼 가보기 (2015년 10월)

- 강릉 커피 축제 가보기

- 타투하기

 

이젠 20대가 다 끝나가는 시점이라 내가 살아가는 동안 꼭 해보고 싶은 일들로 주제를 조금 바꿔 다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았다.

 

모모몬의 인생 버킷리스트 (2019년 09월 작성)

- 패러글라이딩 도전

- 스킨스쿠버 도전

- 친구들이랑 20대 마지막 기념사진 찍기

- 겨울 한라산 등반해서 설경 보기

- 내 차 구입하기

- 세미 누드 사진 찍기

- 내 집 사기

- 수영 배우기

- 부모님이랑 해외여행 가기

- 애드센스로 돈 벌어서 디지털카메라 구입하기

- 스위스 여행 가기

- 에어비앤비 호스트 되어 보기

- 카페 창업하기

- 1년에 한 번씩은 다이나믹 듀오 공연 보러 가기

- 장범준 공연 보러 가기

- 타투하기

- 내가 찍은 사진들로 사진전 열기

- 반려동물 키우기

- 독도 땅 밟아보기

- 악기 하나 마스터 하기

- 제주살이 재도전 (서귀포 쪽으로)

- 엄마 생신날 미역국 끓여 드리기

- 부모님 댁 내부 리모델링해드리기

- 다이나믹 듀오와 사진 찍기

- 휴대폰 없이 일주일 살아보기

- 열기구 타보기

- 스키장 시즌권 끊고 보드 타러 자주 가기

- 잘할 수 있는 음식 3가지 이상 만들기

- 내가 만든 음식으로 집들이 하기

- 남자 친구랑 서로 옷 바꿔 입고 기념사진 남기기

- 텃밭 가꾸기

- 등산회 가입하기

- 다이어트해서 정상 체중 만들기

- 친구랑 같이 자취하기

- 친구 결혼식에서 부케 받기

- 수영복 입어보기

- 부모님한테 자랑스러운 딸이 되기 위해 노력하기

- 경제적으로 능력 있는 여자 되기

- 티스토리 블로그 꾸준히 운영하기

- 다음 블로그 메인에 내 글 올려보기

- 경주 여행 가기

정리해보니 40개 정도 되는 새로운 버킷리스트가 생겼다.

앞으로 모두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고 또 새로운 버킷리스트가 생긴다면 다시 업데이트해보도록 해야겠다.

 

2021 새해 계획과 목표 세우기 / 20대 30대 버킷리스트 예시 목록

2020년이 한 달도 남지 않았다. 이 글을 통해 작년에 세웠던 2020년 계획을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1년 새해 계획과 목표를 세워보려고 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지난 20대를 되새기고 멋진 30대를 꿈꾸

seonye.tistory.com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