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일상 (잡동사니)

홍대 손목 미니 하트 타투 후기 feat. 가격, 도안, 타투 후 관리

by 모모몬 2021. 3. 5.
반응형

오래전부터 나의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던 타투를 드디어 했다. 홍대에서 손목 미니 하트 타투를 시술받은 후기와 더불어 타투 가격, 타투 도안(여자 손목 미니 하트 타투), 타투 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여성 손목 미니 하트 타투

1. 타투 도안 및 타투샵

나는 학창시절에는 문신에 대해 안 좋은 인식을 갖고 있었다. 문신은 너무 화려하거나 부담스러운 디자인들로 남들에게 거부감을 준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용, 뱀, 잉어, 해골 타투 등) 그래서 학창 시절의 나는 타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었다.

그런데 20대를 거치면서 타투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었다. 작고 귀여운 디자인의 타투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독특한 타투를 통해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의미있는 글귀를 새기는 등 타투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차차 깨졌다.

하트 타투 디자인

30대에 접어들면서 나도 타투를 하고 싶어졌다. 계속 망설이다가 더 늦기 전에 해보고 싶어서 드디어 타투를 했다. 디자인은 심플한 디자인의 라인 하트[♡]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3곳(손목, 발목, 팔꿈치 안쪽) 정도 하고 싶어서 하트 타투 도안을 많이 수집했다.

인스타그램에 #하트타투 #하트타투도안 #하트타투디자인 등으로 검색하면 수십만 개의 디자인이 검색된다.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캡처를 해뒀다. #미니타투 #손목타투 #여자타투

그리고 타투샵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찾아보았다. 포털 사이트에서 홍대 타투 잘하는 곳, 홍대 타투샵으로 검색하면 죄다 광고 블로그만 검색된다. 인스타그램에서 #홍대타투 #홍대타투샵 등으로 검색한 후 해당 타투이스트의 인스타그램의 피드를 쭉 훑어보고 나면 괜찮은 타투샵을 찾을 수 있다. 물론 타투 관련 해시태크가 넘쳐나서 조금 고르기 어려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좋은 타투이스트 고르는 팁을 공유하자면 작업해본 디자인이 많고 팔로워가 많을수록 신뢰감이 높다. 내가 시술받은 타투샵 정보는 포스팅 하단에 짧게 남겨보도록 하겠다.

2. 타투 가격은?

나는 인스타그램으로 알아본 타투이스트의 카카오 오픈 채팅을 통해 상담 후 예약을 했다. 여러 타투이스트들에게 문의를 했었는데 가격이 꽤 많이 차이가 나더라. 여러 곳에 문의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 결정하시길 바란다. 문의 시 원하는 부위, 원하는 디자인(캡처해 놓은 도안을 보내면 좋다), 사이즈를 정한 후 문의하면 상담이 쉽다. 

타투 가격은 손목 하트(라인) 1cm 기준 50,000원이었다. 발목 하트(라인) 2cm 기준 2개 80,000원이었다. 팔꿈치 안쪽 겹친 하트(빨강&검정) 1cm 기준 8만 원이었다. 타투 가격은 타투이스트마다 다르니 여러 곳에 문의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란다.

3. 타투 시술 후기

타투샵에 예약 시간에 맞춰 도착했다. 도착하자마자 컴퓨터 앞에 앉아서 디자인에 대해서 상담을 진행했다. 사이즈별로 여러 하트를 출력한 다음 피부에 직접 대보면서 마음에 드는 모양을 골랐다. 

하트 타투 도안

조금 지저분하지만 생생한 타투 도안 작업 현장을 한 컷 남겨보았다.

타투 밑그림

그리고 피부 소독을 하고 타투를 할 자리에 밑그림을 옮겼다. 밑그림은 파란색 잉크인데 손으로 문지르면 잘 지워지더라.

그리고 베드에 누워서 시술을 받았다. 타투는 처음이라 얼마나 아픈지 짐작이 안돼서 무척 긴장되었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별로 안 아파서 '별거 아니네?'란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계속 같은 자리를 바늘로 찌르다 보니 아프고 얼얼했다. 솔직히 너무 아파!!! (나는 고통을 못 참고 꾀병이 많은 타입이다. ^^) 이 정도면 마취크림 발라야 되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타투이스트님께서 아프면 말하라고 하셨지만 눈 질끈 감고 끝까지 잘 참아냈다.

인스타그램 @myungsan_line

시술을 마치고 타투한 자리를 살펴보았다. 타투받은 자리가 자극받아서 빨갛게 부어올라 있었다. 5분 정도 쉬었다가 사진 촬영 후 끝났다. 시술 직후 사진이 없어서 작업해주신 타투이스트님의 피드에서 내 사진을 퍼왔다. 

첫 타투받은 소감은 너무 신기했다. 내 몸에 하트가 뿅뿅뿅 새겨졌다니 마음에 든다. 대만족!!! 사진은 시술 직후라 라인이 짙고 굵은데 시간이 지나면 훨씬 옅어진다고 한다. 리터치를 원하면 언제든지 예약 후 방문하라고 하셨다. 

타투 탈각 현상

현재는 타투 시술받은 지 1주일 정도 지나서 탈각이 진행 중이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부분 탈각이 되서 라인이 색상이나 굵기가 일정치 않다. 탈각이 안된 부분이 색이 더 진하고 두껍다. 완전 탈각되면 전체적으로 선이 조금 흐려지고 라인은 더 매끄러워질 것 같다. 시간을 두고 더 지켜봐야겠다.

4. 타투 후 관리 방법

- 타투 시술 후 하루 동안은 최대한 물을 피한다.

- 타투 후 감아준 랩은 1-2시간 이내에 풀어준다. (나는 피나 염증이 전혀 없어서 랩을 따로 감지 않았다.)

- 타투 시술 후 2일째부터는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나 타투 부위를 샤워 타올로 세게 문지르는 행위는 피한다.

- 더러운 손으로 시술을 부위를 만지지 않는다.

- 샤워 후 타투 시술 부위에 타투 연고를 바르거나 바세린을 얇게 바르며 관리한다.

- 타투 시술 후 3주간은 사우나, 목욕, 수영을 피한다.

- 건조하거나 가렵다고 긁거나 비비지 말고 자연 탈각이 되도록 기다린다.

- 심한 운동과 음주, 과한 햇빛 노출을 피한다.

- 염증이 올라온 경우 항생제를 복용한다.

5. 홍대 타투이스트 추천

내가 타투 시술받은 곳은 홍대 서교동 근처였다. 작업해주신 분은 명산 타투이스트님이시다. 궁금하신 분은 인스타그램 @myungsan_line 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20대 버킷리스트 / 나의 인생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버킷리스트 #버킷리스트작성 오랜만에 사진첩을 보다가 내가 과거에 작성했던 버킷리스트를 발견했다. 버킷리스트는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나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한 목록을 말한다. 20대

seonye.tistory.com

 

2021 새해 계획과 목표 세우기 / 20대 30대 버킷리스트 예시 목록

2020년이 한 달도 남지 않았다. 이 글을 통해 작년에 세웠던 2020년 계획을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1년 새해 계획과 목표를 세워보려고 한다. 그리고 더 나아가 지난 20대를 되새기고 멋진 30대를 꿈꾸

seony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