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남의집

남의집 프로젝트 다몽 다도 체험 후기!

by 모모몬 2021. 6. 19.
반응형

금요일 퇴근하고 남의집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프로젝트는 종로에 위치한 다몽이라는 찻집에서 진행된 '다도체험'이었습니다. 

남의집 프로젝트

1. 다몽 다도체험 소개

호스트인 다몽님은 중국에 살 때 차(茶)에 빠져 중국에서 자격증까지 취득하셨다고 합니다. 현재는 종로에서 보이차를 위주로 판매하는 다몽이란 찻집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다몽님과 함께하는 다도체험은 간단한 자기소개 후 6대 다류 소개, 차 우려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순서로 진행되었됩니다.

2. 다몽 공간 소개

종로 찻집 다몽

다몽 찻집은 호스트의 취향이 물씬 풍기는 공간이었습니다. 나무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는데요. 참 예뻤습니다. 나무 장식들이 다도와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종로 보이차 맛집 다몽

다도체험이 진행된 테이블입니다. 어딜 보나 나무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가득합니다. 조명까지 은은하게 참 매력적인 공간이더라고요.

다몽 - 종로 찻집

나무 진열장에 진열되어 있던 다기입니다. 정말 아기자기하고 예쁘더라고요.

다몽 - 중국 찻집

물고기 모양의 풍경도 있었습니다. 실내라 바람이 불지 않아 소리는 못 들었지만 참 귀엽더라고요. (탐난다!!!)

3. 쉽게 차를 즐기는 다도체험 후기!

찻집 다몽에 도착하니 호스트님께서 친절히 맞아주셨습니다. 테이블에는 다도 체험을 위해 다도구와 차가 미리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다몽 다도체험

프로젝트 시작 전에 사진을 엄청 찍어두었습니다. 공간도 너무 예쁘고 다기들과 소품들이 아기자기해서 너무 예뻤습니다.

다몽 다도체험 - 찻잔 고르기!

다도체험을 시작하기에 앞서 각자 취향대로 찻잔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찻잔들이 얼마나 많은지 고르는 게 힘들더라고요. 

인사동 찻집 - 다몽

귀여운 찻잔을 골라 더 귀여운 차 받침대에 올려두었습니다. 그리고 접시에는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다식을 주셨습니다. 호스트님께서 직접 만드셔서 건강하고, 무엇보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늘의 게스트는 여성 3분이었습니다. 호스트이신 다몽님도 여성분이셨어요. 간단한 자기소개 후 다도구 사용 법과 오늘 마실 차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다도체험

능숙한 손놀림으로 차를 우려 주시는 다몽님. 

향과 맛을 느끼며 천천히 음미하였습니다. 온도, 우리는 시간에 따라서도 맛이 많이 달라서 신기했습니다. 제 차 취향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숙성된 차를 더 선호하더라고요.

이 항아리는 먹다 남은 차를 버리는 퇴수 대입니다. 다몽님이 사용하시는 퇴수기도 참 신기했습니다.

여러 가지 차를 맛 본 후 게스트들이 직접 차를 우려 보고 대접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호스트님께서 하시는 거 봤을 때는 쉬워 보였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뜨겁고 손도 엄청 떨렸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 차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도 집에서 다도를 즐기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특히 예쁜 다기 소유욕이 폭발했습니다. 

호스트 다몽님의 '쉽게 차를 즐기는 다도체험' 프로젝트는 차가 처음이신 분들,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 차분히 대화를 나누며 다양한 차를 즐기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https://bit.ly/3e1sCpR

 

남의집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의 초대. 가정집, 작업실, 동네가게 등 개인 공간에 초대받아 낯선 이들과 대화하며 취향을 나눠요.

naamezip.com

이 콘텐츠는 남의집 서포터즈 거실여행자로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