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요/냠냠 : CAFE

청양 한옥카페 담연 홍시 팥빙수 후기

by 모모몬 2022. 8. 19.
반응형

지난 광복절 연휴에 가족들과 청양으로 드라이브를 갔었다. 지인한테 청양 카페 추천해달라고 했더니 한옥 전통찻집 '담연'을 소개해줘서 방문하게 되었다. #청양한옥카페

청양 카페 추천

1. 청양 가볼만한 곳 추천

영업시간 : 10시 ~ 21시

청양 비봉에 위치한 한옥카페 담연. 산속에 있어서 뚜벅이들은 방문이 쉽지 않아 보였다. 거의 차를 타고 오늘 손님들이라 주차장은 넓었다.

청양 한옥카페 담연

담연은 단층짜리 한옥카페였다. 카페 지대가 높아 시야가 좋았다. 푸릇푸릇한 논, 밭, 산 풍경이 눈을 맑게 해주는 거 같았다.

전통적인(?) 느낌을 살려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담연. 귀여운 다육이들도 많았다.

작은 연못도 있었다.

2. 청양 카페 담연 메뉴판

자리를 잡은 후 메뉴를 고민했다. 테이블마다 이런 작은 메뉴판이 있었다. 메뉴에 대한 그림과 설명이 적혀있었다.

청양 담연 메뉴판

그런데 가격이 안 적혀 있어서 카운터 메뉴판을 다시 봤다.

청양 카페 담연 메뉴판

전통찻집다운 메뉴가 많았다. 아메리카노도 있었는데 죽염 커피라고 쓰여있어서 한참 찾았다.

3. 한옥카페 담연 후기

청양 담연 뷰

우리가 앉은 테이블에서 보이는 창밖 뷰~ 날이 흐려도 초록초록 너무 아름다웠다.

우리 테이블에 작은 부레옥잠이 있었다. 초등학생 때 이후 처음 본 것 같다.  테이블마다 꽃이 아닌 부레옥잠이나 다육식물이 있었는데 신기하고 예뻤다.

실내도 한옥의 멋을 잘 살렸다. 소품 하나하나 예쁘고 잘 어울렸다. 마루 자리도 하나 있었는데 방석이나 등받이 이런 게 임금님 자리 같았음.ㅋㅋㅋ 한편에는 판매하는 지역 특산물이 진열되어 있었다.

카페 담연

우리는 홍시 팥빙수, 유기농 죽염 커피, 고구마빵을 주문했다.

담연 고구마빵, 홍시 팥빙수

커피는 고소하니 괜찮았다. 그런데 왜 죽염 커피일까???

고구마빵은 4조각으로 컷팅되어 나왔다. 달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는 건강 디저트였다.

청양카페 담연 팥빙수

비주얼이 엄청났던 홍시 팥빙수. 속에 얼음은 일반 얼음(물)이 갈려져 있고 그 위에 팥과 감말랭이, 찹쌀떡과 감 퓌레에 아이스크림까지 탑을 쌓았다. 굉장히 특색 있고 맛있었다. 양도 많아서 4명이서 먹기에 충분했다. 추천♥

담연 표고버섯뻥

그리고 이건 표고버섯 뻥인데 서비스로 주신다. 매장에서 판매도 되고 있는 제품이다. 직원분께서 우리만 안 주셨길래 여쭤보니 바로 가져다주셨다. 고소하고 식감 좋은 뻥튀기였다.
음식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았던 청양 한옥카페 담연! 또 놀러 가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