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취미&문화생활

서울역 구역사 2023 뉴트로 페스티벌 '오늘전통' 후기

by 모모몬 2023. 2. 15.
반응형

오늘은 서울역 구역사(문화역서울 284)에서 2023 뉴트로 페스티벌 '오늘전통' 전시를 관람한 후기를 적어본다.

서울역 가볼 만한 곳

1. 2023 뉴트로 페스티벌 장소

장소 : 서울역 구역사 (문화역서울 284 전관)
기간 : 2023.1.19 ~ 2.26
휴관 : 매주 월요일
관람료 : 무료

칼퇴 후 서울역 구경하다가 우연히 구역사에서 무료 전시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오랜만에 문화생활도 하고 시간도 때울 겸 바로 '문화역 서울 284'로 입장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니 직원분이 반갑게 맞아주시며 안내를 해주셨다.

2. '오늘전통' 전시

입구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곳.

입구 중앙홀에 전시된 미디어 아트와 조형물 '오래오래'. 오랜 세월 우리와 함께 해 온 '달'과 2023년 '계묘년'을 맞아 토끼를 모티브로 만든 작품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곳 3등 대기실에서는 '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윷놀이, 팽이치기, 공기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제일 흥미로운 공간이었다.


1,2등 대합실과 부인대합실에는 한국의 한지를 볼 수 있었다.

닥나무로 고유한 기법을 활용해 만든 한지가 소개되어 있고 한지로 만든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었다.

한국의 문화 중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한식'을 소개한 곳.

미니어처 모형으로 전시된 한식 도시락과 조리과정이 담긴 영상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한복도 만나 볼 수 있었다. 개항기 이후 시대별 한복이 전시되어 있었다.

2층에는 전통놀이, 한복, 한지상품 등을 판매하는 기프트샵도 있었다.

윷놀이 세트가 상당히 탐났다.

마지막으로 들른 '복덕방'에서 나도 새해작심을 작성하고 왔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있었다.

3. '오늘전통' 관람 후기

나는 그동안 우리나라 전통에 대해 잊고 살았던 거 같다. 이번 기회에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다시 각인하게 된 거 같아 좋았다. 우리의 전통이 오래오래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