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제주_카페&맛집&숙박

2020년 제주 한화리조트 숙박 후기 (위치, 가격, 객실, 어매니티)

by 모모몬 2020. 4. 15.
반응형

지난 제주 여행 때 묵었던 제주 한화리조트 후기를 남겨본다.

한화리조트는 제주도 중산간에 위치해있다. 제주공항에서 차로 30~4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이다. 한화리조트는 주변에 숲과 오름들로 둘러싸여 있는 한적한 동네였다. 주차는 리조트 앞 지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용객이 적어서 그런지 주차공간이 여유로웠다.

제주 한화리조트 입구

밤늦게 도착해서 바로 로비로 들어가 체크인을 했다. 사진은 아침에 퇴실하면서 찍은 사진이다. 정겨운 돌하르방이 입구를 지키고 있었다. #제주한화리조트 #제주한화콘도

제주 한화리조트 로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용객이 적었고 게다가 우리가 늦게 체크인을 해서 로비가 엄청 한산했다. 로비 옆에 있는 기프트샵은 이미 운영이 끝난 상태였다. 참고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한화리조트 내 식당(파크 가든, 한식당 등) 등 미운영하는 시설이 몇 개 있었다. 이용 시 참고하시길...

제주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는 엄청 넓은데 사람이 별로 없으니까 엄청 삭막한 느낌이었다.

제주 한화리조트

객실을 찾아 입실하니 포근하고 넓어서 마음에 들었다. 사진은 블라인드가 쳐져있어서 답답해 보이네... 우리가 예약한 객실은 디럭스였다. 타입이 온실과 2 베드룸으로 나뉘는데 우리는 2 베드룸으로 배정받았다. 객실 구성은 방 2개(2 베드), 욕실 1개, 거실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 한화리조트 디럭스(2 베드룸)

여기는 방 2개 중 큰방이었다. 더블사이즈 베드와 화장대, 옷장이 있었다. 큰방은 큰 창문이 있어서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전망이 좋았다.

제주 한화리조트 디럭스룸

침대에서 누워서 보는 뷰... 초록 초록해서 참 좋았다. #제주한화리조트디럭스룸

제주 한화리조트 디럭스룸

침구는 정리를 안 해서 난잡하지만 뷰를 보여주기 위해 다시 한번 찍어보았다. 침대는 넓고 아주 편했다.

제주 한화리조트 디럭스룸

거실 뷰도 상당히 좋았다.

제주 한화리조트 디럭스룸

발코니에 나가서 사진 한장 더 찍음. 밤, 낮 뷰 비교! 봉긋 솟은 산? 오름? 뷰가 참 보기 좋았다. 숲이라 그런지 꿩 소리도 나고 고라니 소리도 들림. 놀람주의!ㅎㅎ

제주 한화리조트 디럭스룸

작은 방은 싱글 침대 하나와 머리맡에 탁자 하나가 있었다. 이방은 창문이 하나 있기는 한데 거실로 난 창문이라 별 의미 없음. 여긴 그냥 골방... 구색 갖추기 위해 만들어진 느낌이었다.

제주 한화리조트 어매니티

화장실은 청결했고 샤워부스가 있었다. 수압도 좋고 따뜻한 물도 잘 나왔다. 무엇보다 널찍해서 좋았음. 어매니티로 샴푸, 바디워시, 비누, 수건이 있었다. 리조트가 원래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치약과 칫솔, 린스는 제공되지 않았다.

제주 한화리조트 어매니티
제주 한화리조트 부엌

부엌에는 커피포트, 밥솥, 식기와 냄비, 프라이팬 등이 있었다. 요리 해먹기 좋게 준비되어 있었다. 한화리조트는 우리처럼 잠만 자고 가기엔 너무 아까운 숙소였다. 원래 우리도 리조트 내 바베큐 시설을 이용하고 싶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미운영이였다.ㅜㅜ 코로나 바이러스 미워!!!! 평일 방문이라 식당들도 미운영해서 결국 밖에서 사 먹고 들어옴...

제주 한화리조트 시설 안내

필요한 물건들을 사러 편의점에 갔었다. 편의점을 비롯한 편의&서비스 시설들은 대부분 서관 1층에 있었다.

제주 한화리조트 편의점

편의점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였다. 조금 비싸긴 했지만 필요한 것들을 대부분 판매하고 있다. 치약도 사고 맥주, 생수도 사서 편의점을 나왔다. 

제주 티셔츠

작년에 잔나비가 제주 티셔츠 입은 거 보고 나도 사고 싶어서 인터넷으로 찾아봤었는데 예쁜 게 없어서 못 샀었다. 편의점에서 잔나비가 입었던 옷이랑 똑같지는 않지만 제법 예쁜 제주 티를 판매 중이었다. 하지만 가격보고 마음을 접음... ^^

제주 한화 리조트 편의&서비스 시설

편의점 옆에 오락실도 있고 회 코너도 있고 렌터카 사무실도 있었다. 현금 들고 있는 거로 오락 한판 하고 객실로 올라왔다.

제주 한화 리조트

피곤하더라도 제주에 왔으니 제주 맥주 한잔은 하고 자야지! 제주 에일과 제주 한라봉의 조합! 맥주도 상큼, 한라봉도 상큼했다.

 ★ 제주 한화 리조트 총평 ★ 

객실이 넓고 청결 하고 쾌적하다. 제주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숙박 요금은 226,000원이지만 네이버에서 예약하면 118,000원에 예약 가능하다. 나는 회사 콘도 당첨으로 30,000원으로 초저렴하게 이용해서 좋았다. 치약, 칫솔, 린스 미제공이라는 점은 아쉽지만 워낙 저렴하게 이용해서 기분 좋게 넘어감. 대중교통은 이용이 불편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미운영인 시설이 있으니 예약 시 참고하시길.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