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제주_카페&맛집&숙박

자매국수 본점 _ 삼도이동으로 확장 이전 후 첫 방문!

by 모모몬 2020. 7. 20.
반응형

나는 제주도 여행 갈 때마다 고기국수를 먹는다. 제주에는 많은 고기 국숫집이 있지만 이번에는 가장 유명한 고기 국숫집을 웨이팅 각오하고 방문했다. 1순위가 올래 국수 본점이었는데 마침 우리가 방문한 날 비정기 휴무일이었다. 그래서 차를 돌려 자매국수 본점에 방문했다. 주차를 하고 매장 앞에 왔는데 또 싸한 느낌...

자매국수 본점

두 번 연속 허탕 치기 있냐고요!!! ㅠㅠ 배가 엄청 고파서 슬픔은 2배가 되었다. 그래도 기운을 내서 7월 2일 확장 이전을 했다는 삼도이동에 위치한 자매국수로 향했다.

자매국수는 노형점과 본점을 합쳐 삼도이동에 건물을 올려 확장 이전하였다. 우리는 이전한 지 일주일 만에 방문한 것이었다. 

자매국수 본점

이렇게 크고 세련된 건물로 옮긴 자매국수. 1층은 주차장이고 2층이 매장이었다. 주차 요원도 있었고 주차 공간도 넉넉했다. (우리는 주차가 걱정되어 멀리에 대고 걸어왔는데...;;)

자매국수 돌하르방

입구를 지키고 있는 돌하르방이 귀여웠다. 배고프니까 사진 한창 대충 찍고 바로 2층으로 올라갔다.

자매국수 확장 이전

긴 웨이팅은 없었지만 먹고 나간 손님상 치우느라 조금 문 앞에 서 있었다. 착석 하자마자 고기국수와 비빔국수를 하나씩 주문했다. 

제주도 고기국수

이전한 자매국수 매장은 넓고 쾌적해져서 좋았다. 그리고 창문이 통유리창이었는데 시야가 탁 트여있어서 멀리 바다도 보였음.

자매국수 메뉴

#자매국수메뉴 #자매국수가격

이미 주문했지만 메뉴판을 다시 살펴보았다. 콩국수 파는 건 이번에 처음 알았음. 그리고 1인 1메뉴 주문 시 리필이 가능하다고 한다.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_ 자매국수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음식이 나왔다. 메인인 고기국수와 비빔국수, 그리고 반찬으로 나온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 장아찌와 유부 미소장국까지 아주 깔끔하게 차려졌다.

자매국수 _ 고기국수

고기국수는 돼지고기 육수를 사용하는데 돼지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깔끔하고 담백했다. 고명으로 파와 김가루가 올라가고 돔베고기도 여섯 점 얹혀있다. 돔베고기는 부드럽고 맛있었다. 밑에 양념이 있으니 잘 저어 먹어야 한다. 

자매국수 _ 비빔국수

내가 주문한 비빔국수. 콩나물, 오이, 상추, 김가루 등을 넣어 빨갛게 비빈 고기국수는 새콤달콤 정말 맛있었다. 매운 거 잘 못 먹는 나에게는 살짝 매콤했지만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다. 내가 비벼먹는 게 아니고 비벼 나오는 점도 참 좋다. 안 그랬으면 옷에 다 튀었을 듯. 부드러운 돔베고기를 새콤달콤한 면에 싸 먹으면 진짜 환상이다. 이 조합 너무 익숙하지만 그래도 먹을 때마다 좋다. (비빔면+고기 조합)

자매국수 _ 고기국수

영롱한 투 샷. 진짜 먹음직스럽게 나왔군.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어 진다. 과거에 자매국수 노형점을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보다 더 맛있어진 느낌이다. 기분 탓일까???

제주시내 고기국수 맛집 _ 자매국수

매장에서 직접 담가 제공한다는 배추김치와 깍두기, 양파 장아찌도 맛있었다. 특히 고기국수엔 깍두기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제주도 도착한 날 아침으로 먹었던 고기국수였는데 두 번이나 허탕 치고 나서 먹었더니 더 맛있게 느껴졌다. 너무 배고팠다고요!ㅎㅎ

자매국수 본점

카운터가 참 예뻤다. 돌담을 연상시키는 카운터, 우드 계열 벽면과 잘 어울렸다. 카운터 맞은편에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여기에 커피 자판기도 있다. #제주도고기국수 #제주도토속음식점

자매국수 본점

화장실도 깔끔했음! 나오는 길에 1층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도 테이크아웃했다. 이 카페 자매국수 덕 좀 볼 듯하다. #선셋커피스탠드

자매국수 본점 _ 선셋 커피 스탠드

완벽한 식사의 마무리는 커피지요!ㅎㅎ 아이스 라떼 먹으며 본격적인 제주 여행 ㄱㄱ!!!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도용을 금지함.

고집돌우럭 제주공항점 _ 런치스페셜 A 후기!

제주 협재 베이커리 오누큐브(onoo) - 플레인식빵, 밤식빵 리뷰!

비오는날 제주도 여행 코스 추천 Best 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