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요/트레킹 기록

북한산 둘레길 21구간 우이령길 사전 예약 방법

by 모모몬 2021. 2. 12.
반응형

북한산 둘레길은 총 21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나는 지금까지 20개 구간은 걸었고 마지막 21구간만 걸으면 북한산 둘레길을 완주한다. 21구간은 다른 구간과는 다르게 탐방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그래서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만 한다. 오늘은 북한산 둘레길 21구간 우이령길 인터넷 사전 예약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이령길 예약 방법

1. 북한산 둘레길 우이령길

소요시간 : 2시간

총 거리 : 6.8km

우이령길은 서울 우이동과 양주 교현리를 잇는 둘레길이다. 북쪽으로 도봉산, 남쪽으로 북한산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다. 민간인의 출입이 금지되었다가 2009년부터 개방되어 탐방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2. 우이령길 예약 방법

- 인터넷 예약

- 전화예약

우이령길 사전 예약 방법은 인터넷 예약과 전화 예약 2가지 방법이 있다. 인터넷 예약은 내국인 누구나 가능하다. 전화 예약은 65세 어르신이나 장애인, 외국인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3. 우이령길 인터넷 예약하기

- 국립공원 예약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한다.

- 국립공원 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탐방로 예약제] 아이콘을 클릭한다.

-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면 [회원/비회원]으로 로그인을 진행한다.

- 로그인을 하면 탐방로 예약하기 화면이 뜬다. 그러면 [북한산]을 클릭하고 바로 밑에 뜨는 [북한산 우이령]을 다시 한번 클릭해 준다.

- 그러면 하단에 코스와 탐방 일자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내용을 선택해주고 [선택한 조건으로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 그럼 해당 조건에 예약이 가능한지 조회가 된다. [예약 가능]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된다.

- 그러면 예약이 완료된다.

- [나의 예약 정보] > [나의 예약 목록]에서 예약 내용을 확인하고 취소할 수 있다.

컴퓨터로 인터넷 예약하는 화면과 모바일 예약 화면이 조금 다르지만 진행 방법은 똑같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면 어려움 없이 탐방 예약을 할 수 있다.

4. 카카오톡 QR코드 입장권

북한산둘레길 탐방예약 카카오톡 안내

탐방 예약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 문자가 온다. 해당 문자 하단에 [QR코드 입장권]을 누르면 입장 QR코드가 생성된다. 해당 문자에 QR코드 인식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는 21구간 트레킹 후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5. 북한산 둘레길 추천코스

 

북한산둘레길 19 ~ 20구간 (방학동길 ~ 왕실묘역길) 코스 추천

1년 만에 북한산 둘레길을 완주했다. 여름엔 장마를 피해서, 겨울에 혹한과 눈을 피해서 그것도 주말에만 북한산 둘레길을 찾다 보니 이렇게 긴 시간을 걸렸다. 어제 북한산 둘레길 19구간, 20구

seonye.tistory.com

 

북한산 둘레길 추천 코스 9 ~ 11구간 _ 가을에 걷기 좋은 곳

오랜만에 북한산 둘레길 트레킹을 다녀왔다. 6월 이후부터 폭염과 장마, 코로나 19 바이러스 재유행 때문에 트레킹을 못하다가 근 3개월 만에 북한산 둘레길을 찾았다. 이번에 걷고 온 북한산 둘

seonye.tistory.com

 

북한산 둘레길 8 ~ 9코스 (북한산 생태공원 상단 ~ 진관 생태 다리 ~ 은평한옥마을) 후기

 오랜만에 북한산 둘레길을 걷고 왔다. 이번에 갔던 코스는 8~9구간이었다. 8구간은 제법 어렵다는 구간이었지만 9구간까지 욕심을 부려봤다. 9코스는 워낙 짧은 데다가 한번 가보고 싶었던 은평

seonye.tistory.com

 

북한산 둘레길 18구간 _ 쉬운 코스 추천

지난 토요일 북한산 둘레길을 걷고 왔다. 북한산 둘레길은 1구간 - 21구간까지 있는데 내가 걸은 코스는 가장 쉬운 코스인 18구간이었다. 총거리는 3.1km이고,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나는 다

seonye.tistory.com

 

반응형

댓글